상단여백
HOME 기획취재 지역경제 활성화 인터뷰
김포 한강신도시 출산분만병원 '모아제일산부인과' 개원 예정

김포한강 신도시에 분만병원인 '모아제일산부인과'가 개원을 앞두고 있어 지역내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 지역은 잘 갖추어진 도시환경에 비해 주민 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 요청을 받고 있으며 건강관리를 위한 의료서비스 역시 보강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어 왔다. 특히, 지역내에 증가하고 있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국가적 관심사인 출산율 증대를 위한 의료지원이 가능한 산과중심의 산부인과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이번 모아제일산부인과의 개원 소식이 알려지면서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거리가 있는 산부인과 및 타지역으로 진료를 다녀 불편함을 호소하던 임산부들을 중심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병원 관계자는 임신에서 분만까지 산과 중점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산부인과 뿐만 아니라 소아청소년과도 함께 개원을 준비하고 있어 산모에서 태아, 소아에 이르는 진료 계층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거점병원의 역할을 기대해도 좋을 만큼 만전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사진: 개원예정인 모아제일산부인과 야간전경

현재 병원은 김포우체국 옆에 건물을 신축하고 오는 4월초 개원을 목표로 마지막 인테리어와 시스템 설치, 구성원 교육을 진행 중이라 한다.

관계자는 병원이 환자 안전과 신뢰도 높은 의료서비스를 목표로 차별화된 프로세스와 시설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는데

‘중앙모니터링 태아감시시스템’
‘신생아 보온기와 신생아 자동 인공호흡기’
‘원내 Blood Bank System’
‘Wall O2 Supply System’
‘1회용 분만 수술포’
‘산후 마사지 케어 서비스’가 대표적이라 한다.

개원의 한호섭대표원장은 “모아제일산부인과는 환자에게 신뢰받고 희망을 주는 의료진, 마음까지 돌보는 햇빛같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병원으로 항상 환자분의 힘이 되도록 노력하는 병원이 되겠다.” 라고 개원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또, 병원의 나아갈 방향은 “가족의 행복을 지키고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24시간 불을 밝혀 진료하는 분만여성병원” 이라고 말했다.

한지우 기자  takesports@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