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지역경제 활성화 인터뷰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중고차 '나의소중한차' 신두선 본부장

자동차는 보편화된 이동수단이다. 한 가정에 한대 이상의 자동차가 보유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렇게 자동차가 인간의 삶에 밀접해 진 만큼 자동차를 잘 사고 파는 일 역시 중요해졌다.

그렇다면 올바른 차량 구입과 판매요령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 의문을 해결하고자 자동차 시장에 대한 조사 중 많은 도움을 주신 신두선 본부장님을 만나기 위하여 강서구에 위치한 중고차매매업체 '나의소중한차'를 찾았다.

전시중인 차량은 마티즈급 차량부터 억대가 넘는 차량들까지 다양했다.

Q. 인터뷰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 '나의소중한차' 신두선 본부장입니다. 작은 도움을 드리고 이렇게 인터뷰를 하니 쑥스럽네요.

Q. 자동차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뭐라고 생각 되시나요?

A. 이동을 할때 대중교통보다는 자가를 이용하는 것이 빠르고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자가를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렌트카 같은 산업 또한 발전 하고 있어 생활 속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젊은 층에서는 할부를 통한 차량구매율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Q. 차량을 구입할 때는 어떻게 구매 하는 것이 좋을까요?

A. 차량을 구입하는 방법은 현금 일시불, 할부, 리스, 렌트 등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리스나 렌트로 사용하던 차량을 아예 구입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시기는 보통 3년인데 이처럼 3년된 시점을 기준으로 현금지출액을 비교해보면 리스는 취득세 등 부대비용이 리스료에 포함되고. 렌트는 렌트비만 내면 보험료나 자동차세도 별도 납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차량을 완전히 구입할 거라면, 현금 지출액이 가장 적은 ‘현금일시불’이 가장 유리하겠죠?

현금에 여유가 있다면 현금구입이 가장 유리 하지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금에 여유가 없다면 할부가 좋습니다. 할부를 이용하실 때는 최저 금리부터 접해서 이자를 줄이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본인의 차량을 구매할 것이라면 리스나 렌트는 권하지 않습니다. 렌트는 연간 주행거리가 3만km 이상인 영업사원 등에 적합하고, 리스는 세법개정으로 지출되는 현금대비 절세효과가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Q. 중고차를 구매/판매 시 주의할 점이 있을까요?

A. 중고차를 구매하실 때는 차량 사고유무를 먼저 확인하시고 침수이력, 전손이력, 렌트이력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먼저 차량 성능기록부와 차량등록증, 보험이력조회를 꼭 받아보시고 사고유무 확인 후 차량등록번호나 제시번호가 맞는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무사고차량이지만 중고차시세보다 저렴할 경우엔 이력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하시면 됩니다.

차량을 판매할 때는 중고차 딜러 에게 견적을 받는 것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편하게 신차 딜러 분들께 맡겨 판매 하더라도 신차 딜러 분들께서 중고차 딜러분들 에게 견적을 받기 때문에 중간 마진이 더 빠지게 되면서 고객님들께서 받는 견적은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나의소중한차'에서는 고객님들께서 편하게 3~5 전국 딜러분들께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게 자체 비교 견적사이트 "어바웃카" 를 운영중입니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다짐 또는 각오가 있으신가요?

A. 구매할 때는 싸게 사고 싶고 판매할 때는 비싸게 팔고 싶은 마음, 고객님들 곁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싸고 좋은 차는 없습니다. 언제나 고객님들 옆에서 마진을 줄여 최고가 매입과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더 이상 허위매물에 당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나의소중한차'에 문의 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도와 드리겠습니다.

김민욱 기자  takesociety@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