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지역경제 활성화 인터뷰
콧물빼기 요법으로 비염 축농증 치료 - 코비한의원
코비한의원 송파점 안홍식원장

코막힘, 콧물, 재채기 증상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코가 꽉 막혀있어 숨쉬기 불편하거나, 뚝뚝 떨어지는 콧물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렵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비염, 축농증, 치료로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콧물빼기 치료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다. 이 치료법은 면봉을 활용해서 하는 치료법으로 면봉에 한약재를 발라 코 안에 삽입하는 것이다. 면봉에 묻은 한약이 코 점막에 흡수되면서 손상된 점막의 붓기와 염증을 치료하고 코 안에 고여있는 콧물과 농을 시원하게 밖으로 배출시켜 점막을 회복시킨다.

한방에서 오래전부터 꾸준히 해왔던 전통 있는 치료법으로 코비한의원에서 더 현대화시켜서 좀 더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콧물빼기 치료는 본인에 맞게 치료를 해야 치료 효과 및 치료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진료를 통해 본인의 상태를 정확히 판단하고 코 상태 및 질환, 증상을 파악하여 약재를 선택 한 후 면봉에 약재를 묻혀 코 안에 넣게 되며, 그 후 치료 반응을 보아서 치료기간이 어느 정도 결정되게 된다.

코비한의원에서는 콧물빼는 법 치료와 함께 다양한 물리치료를 받게 된다. 코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알레르기반응을 줄이는 적외선, 초광온열요법과 코 점막을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 증상을 완화시키는 네블라이져, 잦은 기침과 코막힘으로 부족한 산소를 공급하는 산소치료, 그리고 침 치료와 뜸 치료를 통해 다양한 코질환의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으며, 체질적인 약점이 있는 경우에는 비염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되는 한약을 같이 복용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

코비한의원에서는 콧물빼기 치료를 집에서도 할 수 있게 만든 자가치료제가 있는데, 통비세븐과 금진액 그리고 코비수가 바로 그것이다. 통비세븐과 금진액은 점막의 붓기와 염증을 줄여 코의 기능을 정상화 시키면서 코비수는 염증 완화, 진정, 보습의 효과가 있다.

비염은 치료뿐만 아니라 생활환경개선이 중요하다. 치료를 열심히 받아도 찬 음식, 인스턴트, 술, 담배 등 비염에 좋지 않은 생활습관을 한다면 치료 효과도 떨어지고 치료기간도 늘어날 수밖에 없다. 건조한 공기는 코가 쉽게 자극받을 수 있으므로 습도를 40~60%를 유지하면서 충분한 환기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유입시켜야 한다. 차가운 음식을 피하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가 쌓이면 면역력이 떨어져 비염 증상이 심하게 되므로, 평소 충분한 휴식과 취미생활을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코비한의원 보도자료

김민욱 기자  takesociety@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