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지역경제 활성화 핫이슈
샵포인트, 대리점 사업 설명회 성료. 무점포, 소자본 창업에 적격카카오 옐로우아이디와 제휴, 매장 및 적립고객에게 쿠폰 등 연계서비스 진행

싸알엠컴퍼니㈜(CRM COMPANHY, 대표이사 박현우)는 무점포, 소자본 창업주를 대상으로 한 ‘샵포인트 대리점 사업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무점포 및 소자본 창업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1일, 분당 서현역에 위치한 카페 ‘토즈’에서 진행됐다. 샵포인트의 신개념 고객관리 서비스에 설명회에 참가한 많은 사람들이 만족했다는 후문.

‘샵포인트’는 테블릿기반 포인트적립형 매장관리솔루션으로, 고객관계관리(CRM)에 중점을 둔 씨알엠컴퍼니㈜의 핵심브랜드다. 소지가 어렵고 분실하기 쉬운 기존의 방법을 지양하고 간편하게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신개념 고객관리 서비스인 것.

따라서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여 꾸준히 손님을 늘릴 수 있는 '포인트적립' 시스템은 물론 고객에겐 할인혜택을 주고 점주에게는 테블릿으로 인한 매장내의 인테리어 효과 및 프로모션 노출 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쿠폰 회수율을 통한 철저한 매장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매장은 물론 무점포, 소자본 창업주에게도 없어서는 안될 창업 성공 비결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국내 메신저 점유율이 95%에 달하는 ‘카카오톡’ 옐로우 아이디와의 제휴로 문자(SMS) 대신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고객들은 광고가 많은 문자보다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율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박은혜 샵포인트 총괄 마케터는 “샵포인트는 사용하고 있는 가맹점주들이 써보니 좋아 주변 매장에 자발적으로 홍보를 해주고 있다”며, “매장에 없어서는 안될 매출 늘리는 법으로 점주들의 ‘잇템’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어 “체계적인 CS팀이 구성되어 있어 고객센터 운영은 물론 웹디자인까지 서비스를 해주며, 가맹점과는 함께 윈-윈(win-win)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모색하고 적용해나가고 있다”고 사업설명회를 통해 샵포인트의 장점을 강조했다.

샵포인트는 이외에도 월간 리포트를 통해 가맹점의 매장 관리에 도움을 주며, 교육 매니저를 지원해 샵포인트의 올바른 사용과 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박현우 씨알엠컴퍼니㈜ 대표는 “가맹점주들이 믿고 써주는 만큼 우리도 어떻게 하면 보다 획기적인 서비스를 줄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이런 고민을 기반으로 마케팅적인 도전과 경험을 쌓아 더욱 탄탄한 포인트 적립 플랫폼으로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욱 기자  takesociety@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