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핫이슈
미래HRD교육센터,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직장인전액국비지원 교육생모집

미래HRD교육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대비 직장인전액지원(내일배움카드) 재직자국비전액지원 100%무료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시험대비 교육 과정은 직장인의 경우 재직자국비(고용노동부 근로자카드 내일배움카드 근로자용)을 활용하게 되면 전액지원으로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학습의 경우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지역 제한없이 수강가능하다.

재직자를 위한 직장인내일배움카드 제도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기간제 · 파견 · 단시간 · 일용근로자, 이직예정자, 무급휴직 · 휴업자가 내일배움카드(재직자용)를 발급받아 고용노동부장관의 인정을 받은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훈련비 일부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데,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곳들 외에도 활동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이 있어야 하며, 응시자격은 최종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다.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 후 관련 실무경력이 1년 이상 되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라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미래HRD교육센터는 사회복지사1급 전문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교육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학습에 소요되는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지금 많은 준비생들이 자세한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알지 못해 이러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에 미래HRD교육센터의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에 대한 교육과정은 교육기관에 따라 조금씩 취득방법이나 비용이 상이하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1급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본인에게 적용되는 혜택이나 시간 효율 등을 고려하여 교육기관을 선정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미래HRD교육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준비과정의 주의사항 그리고 국비지원 혜택 여부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해 홈페이지 내의 상담문의 전화나 게시판을 통해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지우 기자  takesports@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