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핫이슈
미래HRD교육센터,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재직자국비전액지원 교육생모집

미래HRD교육센터에서는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시험대비 직장인전액지원(내일배움카드) 재직자국비전액지원 100%무료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직업상담사자격증의 경우 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며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직업상담사(2급)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데, 직업상담업무, 직업소개업무, 직업관련 검사 해석업무, 직업지도 프로그램개발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이러한 곳들 외에도 활동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에 개설되는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교육과정의 경우 직장인(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근로자카드-내일배움카드근로자용)을 통해 100%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 상관없이 신청가능하다.

재직자를 위한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제도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기간제 · 파견 · 단시간 · 일용근로자, 이직예정자, 무급휴직 · 휴업자가 내일배움카드(재직자용)를 발급받아 고용노동부장관의 인정을 받은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훈련비 일부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주)대한고시연구원 미래HRD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앞서 언급하였듯이 재직자국비지원과 온라인교육과정으로 다른 교육과정에 비해 선호도가 상당히 높다. 이는 타 교육기관의 개설된 교육과정 보다 경제적인 효율이 높기 때문이다.

직업상담사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지금 많은 준비생들이 자세한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알지 못해 이러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에 미래HRD교육센터의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에 대한 교육과정은 교육기관에 따라 조금씩 취득방법이나 비용이 상이하다. 그렇기 때문에 직업상담사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본인에게 적용되는 혜택이나 시간 효율 등을 고려하여 교육기관을 선정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미래HRD교육센터는 직업상담사자격증 전문교육기관으로 재직자국비전액지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의 경우 인터넷 포털창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의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민욱 기자  takesociety@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