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취재 지역경제 활성화 인터뷰
정직한 재무설계 서울법인 재무설계센터(SFC) 김병윤 재무설계사

금융인이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은 ‘도덕성’ 일 것이다.
정직하고 소신있는 모습으로 진정성 있는 금융인의 첫인상을 주는 서울법인 재무설계센터 김병윤 팀장을 만나보았다.

Q. 현재 어느 회사에서 어떠한 일을 하고 계신가요?

A. 저는 서울법인 재무설계센터 SFC 에서 근무하는 김병윤팀장 입니다. GA법인회사로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여러 금융상품을 취급할 수 있기에 고객분들의 성향과 상황, 니즈에 맞추어 상담할 수 있고 좀 더 객관적으로  자산관리를 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재무설계사로 입문하시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A. 재무설계사 일을 하기 전에 금융업 하는 분들을 많이 봐왔습니다. 제가 본 시점에서는 단정한 인상에 여러 사람들의 재무 관리를 해주는 전문가적인 모습이 멋있어 보여서 나도 해 보고싶다 라고 생각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재무설계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자격증을 따고 정신없이 시간이 지나니 이 자리 까지 온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겉 모습에 시작 했지만 지금은 여러 고객 분들이 저를 신뢰해주시고 고객 분들의 자산관리를 해드리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고있습니다.

Q. 재무설계사로 입문하여 지금까지 일하면서 어떻게 일을 해왔고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

A. 몇몇 분들이 생각나는데요.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저희 부모님이셨던 것 같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가계 관리는 부모님께서 해주시고, 이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자산관리를 전혀 모르는 터라 부모님께서 해주셨습니다. 재무설계사가 되고 공부해서 가장 먼저 완벽한 자산관리를 해드리고 싶었던 분이 저희 부모님이였는데 가장 가까운 목표를 이루게 되서 기뻤습니다. 지금은 많은 고객분들의 자산관리를 하는 재무설계사가 되었습니다. 한분 한분 완벽한 자산관리를 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자신있는 상담 분야가 어떻게 되시나요?

A. 가장 자신 있는 건 재무 포트폴리오입니다. 여러상품을 취급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분들의 맞춤 자산관리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단기, 장기, 중장기 생명, 손해보험까지 취급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분들 개개인에게 최적회된 단기 장기 분산 저축 법에 대하여 맞춤 상담에 자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비전을 말씀해 주시겠어요?

A. 현재 재무설계일 뿐만 아니라 투자 상품을 원하시는 고객 분들을 위한 펀드 주식까지 섭렵하는게 앞으로의 목표입니다. 사실 과거 우리나라 이율만 생각하시고 저축, 투자 하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점점 시간이 흐를수록 촉박해질 문제에 대해 오늘도 한명이라도 더 많은 고객 분들에게 저축과 분산투자를 알려드릴 것 입니다. 단순 재무설계가 아닌 고객 분들의 성향에 맞춰 더 넓은 분야까지 관리 해드릴 수 있는 금융인이 되겠습니다.

김민욱 기자  takesociety@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