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지역경제 활성화 인터뷰
시대의 흐름에 변화하는 리더, 서울법인 재무설계센터 김수철 부지점장

‘변화’ , ‘리더쉽’ 이 두 가지를 다 갖춘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서울법인재무설계센터 김수철 부지점장 인터뷰를 하는 중 두 단어가 공존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Q. 현재 어느 회사에서 어떠한 일을 하고 계신가요?

A. 저는 현재  서울법인 재무설계센터에서 보험재무사와, 자산관리사의 관리자를 맡고 있습니다. 지점내방 VIP고객님과 온라인으로 재무 상담을 요청하는 VIP고객님들을 도와드리고 있고신입 재무설계사 교육을 맡고 있습니다.

Q. 자산관리사로 입문하시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A. 저는 어린 나이부터 다방면으로 일을 해왔었습니다. 수 년이 지나고 진급을 해도 제 통장은변함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우연치 않게 현재 저희 서울법인 대표님을 만나게 되어 자산관리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거짓말처럼 매 년 제 통장이 변했고, 저도 남들에게 이 기쁨을 주고싶은 마음에 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국가공인 자산관리사 자격은 쉽지 않았습니다.
정말 오랜 시간을 드렸고, 저와 비슷한 상황을 겪던 분들에게 가르쳐주었고 또는 같이 일하게 되어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Q. 재무설계사로 입문하여 지금까지 일하면서 어떻게 일을 해왔고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

A.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처음에는 제가 겪었던 상황을 겪고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렸습니다. 그러다보니 이제는 저축만이 아닌 모은 돈을 불리는 것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국가공인자산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진행중입니다. 요즘 세상은 너무 빠르게 변화합니다. 그 변화에 뒤처지지 않도록 꾸준히 새로움을 배워 변화하여, 자산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행복을 드리고 싶은 것이 제 꿈이며 목표입니다.

기억에 남는 고객은 제주도 결혼박람회에서 만난 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가장 먼 곳이었고 특이했습니다. 그 분은 몇 년전 전화를 통해 보험 일을 하셨던 분이셨었습니다. 그 분의 이야길 빌리자면 본인이 근무를 하셨을때는 단순 저축에만 포커스를 맞추었다면, 저와의 상담을 통해서 초저금리 시대인 현재는 자산관리가 꼭 필요한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때 정말 큰 희열을 느꼈습니다. 동종업계 사람들에게도 인정을 받는다는 것의 희열은 말로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Q. 자신있는 상담 분야가 어떻게 되시나요?

A. 질문과 답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지는 게임을 싫어합니다. 직책을 떠나 제 직업은 자산관리와 보험재무사입니다. 고객의 자산과 재무상황을 그 누구보다 좋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다보니 현재 한국에 있는 대부분의 재테크와 전 보험사의 상품들을 공부하여, 최상의 조합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최대한 쉽게 전달하기 위해서 재미있는 예시들을 만들어서 즐겁게 돈을 모으고 불리도록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자산관리에 기본 베이스는 보장자산입니다. 무엇보다 인생전반에 걸친 자산관리도 매우 중요하지만 리스크에 대한 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모으고 불려서 내 집을 마련할 자산을 병원비로 쓰게 된다면 땅을 치고 후회할 것입니다. 인생도 최대한 이기는 게임만 할 수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비전을 말씀해 주시겠어요?

A. 자본주의와 화폐사회에서 자산,재무관리는 꼭 필요한 사항입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 만들어놓은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고수한다면 비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시대가 변화하면 재테크도 바뀌게 됍니다. 세상과 함께 변화하여 죽는 날까지 자산증식과 리스크를 헤지할 수 있도록 모든 고객들께 행복을 드릴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현재 부지점장으로써 훌륭한 자산관리사들을 더 많이 배출하여, 대한민국 금융인들과 고객들에게 세월이 지나도 대화에 오를 수 있는 금융인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한지우 기자  takesports@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