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복지 핫이슈
전주기전대학 학생들, 한국커피협회로부터 장학금 수여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은 지난 8월 25일 (사)한국커피협회 학술세미나 및 총회 행사장에서 광명장학금을 전달받았다.

(사)한국커피협회(회장 이상규)와 ㈜광명상사(대표 지광옥)에서는 국내 대학 커피전공자를 대상으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커피를 배우고 있는 미래의 국내 커피문화 주역들을 격려하고자 매년 약4,000만원의 ‘광명커피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2017년 현재까지 450여명에 이르는 학생이 광명커피장학금의 혜택을 받게 되었다.

전주기전대학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에서는 전북지역에서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2학년 심나라, 박지원 학생 2명에게 각각 120만원의 장학금과 증서가 전달되었다. ㈜광명상사 지광옥 대표는 수여학생들에게 앞으로의 식음료 문화를 이끌어나갈 전문 인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학업에 임해주기를 당부하였으며, (사)한국커피협회 이상규회장은 엘리트바리스타 장학사업등 지속적인 사회 공헌과 인재양성에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전주기전대학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는 호텔외식산업의 전문 분야인 와인 및 칵테일, 커피 등 식음료 문화에 대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현장실무위주의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내 카페 파바로쏘를 운영하여 창업이나 매장관리 등 현장실무감각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학과이다.

김민욱 기자  takesociety@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