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 암보험, 실손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손해 없이 가입하는 방법
비갱신형 암보험, 실손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손해 없이 가입하는 방법
  • 한지우 기자
  • 승인 2017.09.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보험 비교 가입시 비갱신형과 중복보장부터 점검

암보험 필요성

최근 5년간 암환자 생존율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국립암센터 자료에 의하면 암환자 5년 생존율은 예전에는 40% 초반에 머물렀으나 최근에는 69.4%로 10명중 7명이 암치료 후 생존하고 있다. 반면 암 진단 후 실직률은 84%로 10명중 8명 이상이 직장을 잃어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하는 경우가 흔하다.

암 조기검진과 예방, 치료비 보장 확대 등으로 암 생존율은 크게 증가하였으나 암 생존자의 삶의 질에 대해서는 특별한 대책이 없는 경우가 많아 생존이 암투병보다 고단한 삶이 되고 있다.

▶ 암치료비 대비 암보험! 가입시 유의사항은?

암보험 가입시에는 먼저 기존 가입한 보험부터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어릴 적 부모님이 대신 가입해 주거나 지인의 권유로 가입한 경우가 많아 내가 어떤 보험을 가입했고,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모르고 있는 사람이 많다. 꼭 암보험이 아니더라도 실비보험, 건강보험 등 보장성 보험 중 암 특약이 선택된 경우가 있으니 먼저 가입한 보험 증권부터 살펴보며 내가 가입한 보험과 보장내용부터 검토해봐야 한다.

암보험은 실비보험과 달리 가입시 설정한 진단금을 정액으로 보장받는 상품으로 2개 이상 가입하면 중복으로 보장 받을 수 있다. 이미 가입한 상품이 있더라도 보장금액이 충분치 않거나 가족력이 있어 더 대비가 필요하다면 다른 상품으로 진단비와 수술비 등을 보완하는 것도 방법이다.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도 꼭 비교가 필요하다. 보험료 인상이 없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격 부담이 적지만 가입자의 연령과 가입조건에 따라 초기 보험료가 저렴한 갱신 상품이 유리할 수 있으니 가입 전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보길 바란다.

또한 평균수명이 길어진 만큼 암보험 보장기간도 90세, 100세 만기로 충분히 길게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만기 환급금이 없는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면 좀 더 저렴하다.

암은 재발 확률이 높은 질병이므로 전이암, 재발암, 지속암도 보장되는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며, 최근에는 높아진 암생존율을 고려해 암치료 후 생활자금까지 보장되는 생활비암보험이 출시되었으니 함께 고려해보길 권장한다.

다양한 보험사 상품의 가입순위, 가격 등을 비교해보기는 쉽지 않은데, 최근 암보험 비교사이트(www.insvalley.com/news/onedirect.jsp)에서는 MG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생명, 라이나생명 등 30여개 보험사 상품의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암보험 외에도 많은 국민들이 가입하고 있는 실손 의료실비보험, 어린이보험, 종신보험, 연금보험 등 보험종류별로 비교해볼 수 있으니 이용해보고 가성비 좋은 상품으로 가입하길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