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제 국제일반
국회 사회정책, 교육, 문화, 과학상임위원회위원장 L.Enkh-Amgalan, 새 정부가 출범해도 정책은 안정적
  • 바드랄 바트치멕 몽골 재외동포기자
  • 승인 2017.10.11 14:13
  • 댓글 0
사진-몽골 한인동포신문 제공

L.Enkh-Amgalan 국회 사회정책, 교육, 문화, 과학상임위원회위원장, A.Tsogtsesteg 보건부 장관이 세계보건기구의 태평양 서쪽 지역을 담당하는 Shin Yan Su 대표를 면담하였다. 9월 25-27일간에 몽골에 공식적인 방문을 한 ShinYanSu 대표가 7년만에 몽골을 방문하였다.

L.Enkh-Amgalan 국회 사회정책, 교육, 문화, 과학상임위원회 위원장은 “세계보건기구가 몽골의 보건분야 발전을 위하여 장기적인 지원을 하는 단체다. ‘몽골 안정 개발 개념 -2030’ 정책이 세계보건기구의 ‘한명이라도 놓치지 않을 것이다”라는 목표와 비슷하다. 이번 국회, 정부의 2016-2020년 활동계획이 의료분야를 가장 많이 지원하고 있다.

예로, ‘건강한 간-몽골’ 국가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2020년까지 실행하고 C형 간염 바이러스 확대를 막을 계획이다. 몽골 정부가 전염성 및 비 전염성 질병에 대한 많은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

몽골 인구가 300만 명이다. 300만명에 맞는 정확한 정책을 실행해야 모든 사람이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비록 정부가 해산되어도 몽골인민당이 국회에 65석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이전 정부 정책을 계속해서 안정적으로 실행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바드랄 바트치멕 몽골 재외동포기자  mnc_mongol@mncn.co.kr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드랄 바트치멕 몽골 재외동포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