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제 국제일반
몽골인민당 사무총장 D.Amarbayasgalan, 약속을 지켜 전문 정부 출범
  • 바드랄 바트치멕 몽골 재외동포기자
  • 승인 2017.10.11 14:13
  • 댓글 0
사진-몽골 한인동포신문 제공

D.Amarbayasgalan 사무총장이 몽골인민당 소회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는 “인민당 소회에서 몽골인민당 대표가 발표를 하였다. 그 후 대통령 선거결과, 총리 임명에 대한 문제를 논의하였다.”고 했다. 그는 “11월 20-21일간 몽골인민당 대회가 개최되어 총 1,309명이 참석할 것이다. 그들의 18%가 울란바타르시, 나머지가 지방에서 참석한다. 소회에서 U.khurelsukh 총리 후보자가 자신의 활동계획을 발표하고 몽골인민당의 활동계획과 자신의 활동계획을 연결시켜 업무에 임할 것이라고 하였다. 이번 몽골인민당 소회에서 내부 갈등 등 문제를 언급하고 문제를 투명하게 해결하였다.”고 했다. 이 후 D.Amarbayasgalan 사무총장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였다.

Q: M.Enkhbold 몽골인민당 대표가 “공무원 임명과 관련된 누군가의 부탁을 없애야 한다.”고 언급하였다. 총리 후보자는 정부가 출범할 때 어떤 정책을 실행할 것입니까?

A: 공무원들의 대부분이 몽골인민당 당원들이다. 회의에서 정당 정책에 따라 임명한 공무원이 몇 명인지 언급하였다. 몽골인민당이 약속을 지켜 전문 정부를 출범할 것이다. 인민당 활동계획에 따라 정부가 정책을 실행할 것이다. 이번에 내각 구성을 바꾸지 않는다. 겨울 준비가 힘들어지고 있는 시기에 부들을 분리시킨다고 논의할 시간이 없다. 이전 내각 구성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단지 경험과 실력이 뛰어난 전문가들을 임명할 것이다.

Q: 새 정부에 차관 자리를 둘 것입니까?

A: 몽골인민당 지도부 회의에서 새 정부 출범에 대해서 논의하고 결정할 것이다.

Q: 총리 후보자가 본드 상환, 의사, 선생들의 급여 인상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습니까?

A: 총리 후보자 3명이 모두 본드 상환과 관련된 자신들의 의견을 말했다. 그리고 재무부가 본드 상환에 대한 2-3개 방법이 있다고 하였다. 의사, 선생들의 급여, 본드 상환을 2018년 예산안을 봐서 인상시키기로 논의하고 있다. 이것은 한 사람의 정책이 아니라 몽골인민당의 정책이라고 봐야 한다.

Q: 이전 장관들을 재임명할 것입니까?

A: 장관들의 임명 문제를 논의하지 않았다. 새 정부에 이전 장관들이 근무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경험과 실력이 뛰어난 전문적인 사람들을 임명하는 것이다.

Q: 정부 안정이 중요하다. 정당 내부규칙에 정당 대표를 총리로 임명시킨다고 명시되어 있다. 앞으로 정당 규칙에 따라 업무에 임할 것입니까?

A: 몽골인민당 소회, 지도부 정책은 정부 안정을 공급해야 한다. 그래야 국민들의 공익을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안정과 책임이라는 것을 분리시킬 수 없다. 인민당 대회에서 내부 규칙을 논의해 왔다. 이번에 대회에서도 내부 규칙을 논의할 것이다. 내부 규칙에 대한 문제를 논의한 후 정당 대표가 총리가 되어야 하는지 논의할 것이다.

Q: 장관들의 ‘겸직’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습니까?

A: 이 문제를 인민당 지도부 회의에서 논의할 것이다. 물론 국민들의 인정할 수 있는 정치인을 임명할 것이다.

바드랄 바트치멕 몽골 재외동포기자  mnc_mongol@mncn.co.kr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드랄 바트치멕 몽골 재외동포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