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성공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까지 해드리는 재무설계사 김옥경 FP
[인터뷰] 성공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까지 해드리는 재무설계사 김옥경 FP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7.12.1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도 실력인 시대. 오랫동안 연예인 스타일리스트를 해오며 쌓은 노하우로 고객의 이미지메이킹과 재무설계로 길어진 노후까지 책임지며 인생을 즐겁게 살 수 있도록 고객관리를 하는 김옥경 재무설계사를 만나보았다.

Q. 현재 어느 회사에서 어떠한 일을 하고 계신가요?

A. 안녕하세요. 동양생명 재무설계사 김옥경입니다

저는 고객님을 직접 만나서 그분의 상황에 맞게 재무설계도 해드리고 만족스러운 삶을 사실 수 있게 고객님의 이미지메이킹도 같이 해드리고 있는 라이프스타일리스트입니다.

Q. 재무설계업으로 입문하시게 된 계기는?

A. 연예인 스타일리스트로 8년간 일을 하다가 그만두고 출산 후 경력단절로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기존의 경력을 바탕으로 베이비 플래너로 일하다 보니 국내 출산율이 떨어지면서 보험업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게다가 아이를 키우면서 일을 하기엔 제약이 많아서 고민하다가 재무설계사의 경우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변에 많이 아픈 사람들을 보다보니 보험의 필요성을 강하게 느낀 부분도 있었구요.

젊은 나이에 사고로 몸이 불편해진 동료와 원인모를 불치병이 결려 몇 년을 투병생활을 하는 후배를 보면서 내 주변사람들이라도 보험을 잘 준비해둬서 나중에 불행한 일이 닥쳐도 가족들이 덜 힘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일을 하게 됐습니다.

Q. 사람들에게 어떤 설계사로 남고싶은가요?

A.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설계사가 되고 싶습니다. 삶에 있어서 힘들 때에 가장 먼저 생각이 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멋진 사람으로 기억에 남고 싶습니다.

Q. 보험에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상담할 때 힘든적 없었나요?

A.네 첫 상담을 나가면 대부분 사람들이 보험 설계사라고하면 안 좋게 보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얘기를 들어보면 자신이 어떤 보장이 되는지 어떤 보험인지 재대로 설명도 못 듣고 가입하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분들의 현재의 재무상황을 자세히 파악하고 나서 그 사람에 맞게 설계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감사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Q. 자신 있는 상담분야가 어떻게 되시나요?

A. 재무설계사니 당연히 보험설계와 재무상담은 당연한 것이구요. 그 외에 개인적인 고민 또한 잘 들어주고 베이비플래너로서 일 했었기 때문에 육아와 교육, 태교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와 상담도 자신있습니다.

또한 스타일리스트 경력을 살려 외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 분들과 상담할때는, 이미지 메이킹을 도와드리고 그 사람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제안해 드리는것도 자신 있습니다. 그냥 단순히 재무상담만 해드리고 끝나는게 아니라 한 사람으로서 그분의 내적인 고민 외적인 고민이나 관심사도 함께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Q. 앞으로 비전이 있으시다면?

A. 저를 만나는 모든 사람이 자신감을 가지고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도 드리고 인생을 즐겁게 살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