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제 국제일반
울란바타르시 대기오염을 감소시키기 위한 3가지 조치
  • 바드랄 바트치멕 몽골특파원
  • 승인 2018.01.08 09:18
  • 댓글 0

 

사진-몽골 한인동포신문 제공

S.Batbold 몽골 울란바타르 시장이 2017년 초 울란바타르시의 대기오염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3가지 명령을 내렸다.

울란바타르시에 새로운 게르촌 지역을 만들지 않도록 빨간 줄을 그려 제한선을 만들었다. 또한 대기오염을 감소시켜야 하는 4개 지역을 정할 것을 지시했다. 1번 지역에 아파트 단지들이 포함되어 있다. 그 어떠한 경우 이 지역에 굴뚝에서 연기가 나오지 않는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러나 2-4번 지역에 전기히터를 사용하고 일부 지역에 향상된 연료를 사용하기로 조정했다. 그리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한 자와 아파트를 구매한자들만이 울란바타르시로 이전하는 것을 허가하였다. 이 문제를 국가안보위원회 회의에서 논의하여 지지했다. 

울란바타르시의 인구 밀도가 심각해지고 토지 및 대기오염이 한도를 넘었다. 이것은 여러 가지 범죄 발생, 교통 체증, 사회복지 시스템, 의료 서비스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고, 따라서 울란바타르시장이 위 3가지 명령을 내렸다. 시청이 2017년 연말에 지난 1년 동안 한 일을 평가했다. 환경녹색개발 담당J.Batbayasgalan이 시장의 위 명령들의 효율성이 매우 높았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지난 10년간 조사에 의하면 매년 30,000명이 지방에서 울란바타르시로 이전했다. 이것을 따라 매년 울란바타르시에 10,000개 굴뚝이 생긴 것이다. 그러나 2017년에 울란바타르시장이 위 명령을 내린 후 9,000명이 지방에서 울란바타르시로 이전했다. 물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한 자와 울란바타르시에 아파트를 구매한자들이 울란바타르시로 이전했다. 2017년 11월 조사에 의하면 2017년 11월까지 총 10,000명이 울란바타르에서 지방으로 이동했다. 이것은 시장의 내린 명령에 효율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효율성이 높은 위 명령의 기간을 2020년 1월 1일까지 연장시킬 결정을 내렸다. 물론 이것을 대기오염을 감소시킬 위원회에 보고하고, 국가안보위원회 회의에서 논의하고 결정한다.

현재 220,000세대가 중앙난방, 하수처리장 배관이 연결되지 않는 곳에 거주하고 있다. 이것이 토지 밋 대기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다. 따라서 위 조치를 계속해서 취하게 되었다. 울란바타르시에 거주하는 140만 명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 살기를 원하고 있다.

바드랄 바트치멕 몽골특파원  mnc_mongol@mncn.co.kr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드랄 바트치멕 몽골특파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