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취재 지역경제 활성화 인터뷰
NH농협생명 김민규 지점장 ‘고객의 행복이 나의행복, 전문성을 갖춘 후배양성에 주력'

많은 이들이 미래에 대해 걱정을 가지고 있다. 직장을 다니면서도 본인의 미래를 걱정하는 청년들에게 재무 설계사로서의 성공 기회를 주고 갓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이는 재무 설계, 아이를 가진 신혼부부는 아이 교육자금...이러한 다양한 고민들에 대해 진실 된 상담과 관리를 약속하는 NH농협생명 김민규 지점장을 만나 보았다.

Q. 현재 어느 회사에서 어떠한 일을 하고 계신가요?

A. 안녕하세요. 현재 NH농협생명 에서 근무 중인 지점장 김민규입니다.
현재 고객님들의 안정적이고 신뢰 있는 재무 설계를 해드리고 젊음과 전문성을 갖춘 후배 양성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Q. 재무 설계사로 입문하시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어릴 때부터 집안 형편이 어려워 16살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16살 때부터 사업에 관심이 있어 무턱대고 돈을 모았었는데

‘어떤 식으로 모은 돈을 어떻게 쓰는 게 더 좋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 재무 설계사로 근무 중이던 선배를 만나 재무 설계를 받았고, 그 선배가 알려 주는 대로 하나하나 바꿔나가니 희망이 생겼습니다. 거기에 돈을 모으면서 꼭 필요한 개인보장 관리 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렇게 좋은걸 왜 지금 알았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많은 이들에게 이러한 정보들을 공유해주고 그 뿌듯함을 함께 느끼고 싶어 재무 설계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지금까지 일하면서 어떻게 일을 해왔고 기억에 남는 후배가 있다면?

A . 고객에게 희망을 주는 설계사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고객 미팅이 잡히면 2일전부터 섬세하게 준비하고 고객님께서 희망을 가질 수 있게 꼭 만족할 수 있는 플랜을 작성 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후배를 양성하면서 사례 중 현재 같이 근무하고 있는 송OOFC 이야기가 빠질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송FC님은 20대 중반, 골프장에서 일을 하고 있었는데 미래에 대한 희망이 전혀 생기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수차례 만나면서 재무 설계사 일을 함께해보자 권유를 했었고. 자신이 없어 어렵다. 많이 거절도 받았지만 수차례 미팅 끝에 어렵게 입사하게 됐습니다.

예전에 저를 보는 거 같아 저만의 노하우로 재무 설계 코칭 , 그리고 가망고객 발굴 관리를 실무 중심으로 코칭했는데 이 자신 없다던 친구가. 올해 저희회사 신인상 달성에 MDRT달성 그리고 올해 상반기에 팀장으로 승진을 합니다.
송FC님은 항상 저를 보고 “돌멩이를 다이아몬드로 바꿔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인사를 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같이 일해 왔던 팀원들 5명 정도를 매니저로 승진 시킨 경험이 있는데 지금도 같이 근무하며 거의 형제처럼 지내고 있습니다.

Q. 자신 있는 분야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재무 설계사로써, 보험설계 및 비교분석을 해드리는 것이 가장 자신 있지만, 법인사업자분들을 대상으로 CEO PLAN에 대해 세부적인 상담. 업계 9년간의 경력을 토대로 전문적인 후배 양성입니다.

Q. 앞으로의 비전을 말씀해 주시겠어요?

A . 제 비전은 단순합니다. ‘저와 인연 있는 모든 고객님들이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그리고 저하고 함께 하고 있는 재무설계사 님들이 모두 행복하게 일하고 경제적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 지점을 만드는 게 저의 비전입니다.

한지우 기자  takesports@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