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취재 지역경제 활성화 인터뷰
[인터뷰] GA 보험 고객도 중요하지만 설계사가 우선이다

“‘재무, 보험, 라이프사이클 리스크 관리해주는 설계사 대우가 우선!!’ 우리나라 보험 가입률 세계1위 보험 없는 사람은 없다. 보험은 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정보부족으로 잘못된 보험가입이 많다. 그에 대한 보험설계사에 인식 및 보수는 현저히 낮은 수준, 밤낮 없이 고객발굴, 상담, 지식공부에 열혈중인 우리 보험설계사가 우선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플래티늄플래너 강대길 대전 센터장을 만나보았다.

Q. 현재 어느 회사에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A 저는 플래티늄플래너(리더스금융판매) 대전센터에 근무 중인 기본을 중시하는 강대길 센터장입니다.

GA 다양한 금융상품을 취급하고 재무, 보장자산 관련 재무설계사, 보험설계사, 금융 보험업을 하고 계신 인재를 채용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자신 있는 전문분야가 어떻게 되시나요?

A. 저희 플래티늄플래너는 모든 재무컨설팅이 가능한 회사입니다.

기본적으로 보험을 비롯한 부동산. 주식. 경매. 대출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저는 안정자산과 종자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일을 기본으로 보장분석과 리모델링, 재테크에 대한 정보를 드리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기본이 무너지면 모든 것이 무너지기에 기본이 충실한 재무 설계가 우선이며 인재양성 및 베테랑 선, 후배님을 채용 중에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보험업에 하고 싶은 말과 비전

A. 보험설계사라는 직업은 불안정 합니다.
철저히 고객 유치실적에 따라 수입이 정해지다 보니 소득 수준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러다 보니 쉽게 포기하는 설계사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저희는 업계는 설계사만을 위한 설계사를 위한 설계사 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의 소득 수준, 소비 패턴 등을 분석해 무리한 계약을 받지 않고 설계사 입장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와 능력을 감안해 현실 가능한 보험 플랜을 가입시키는 것이 플래티늄플래너 영업 기본 철학 입니다.

때문에 보험설계사가 지식이 충분하고 기본을 지킬 줄 알고 장기적 지속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센터를 유지하고 누구나 힘들게 일한 만큼 보상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민욱 기자  takesociety@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