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인생의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 김지혜 FSR
“우리인생의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 김지혜 FSR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8.02.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축? 투자? 무엇이든 기초공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김지혜 재무설계사를 만나보았다.

Q. 현재 어느 회사에서 어떠한 일을 하고 계신가요?

A. 안녕하세요. 현재 메트라이프 수원지점에서 근무 중인 김지혜FSR입니다. 저는 고객님들께서 준비하셨던 보장을 분석해드리고 관리해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장받을 수 있는 숨어있는 보험금도 찾아드리고 실질적인 도움도 많이 드리고 있는데요. 가입할 때뿐만 아니라 보장도 꼭 받으실 수 있도록 관리하여 고객님들께 만족을 드리는 것이 진정한 담당자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Q. 재무설계사에 입문하게 된 계기는?

A. 제가 아이를 낳은 후 처음으로 직장을 갔는데 신한생명 TM이였어요. 처음엔 영업인지도 모르고 입사를 했는데 전화로 보험영업 하는 곳 이였어요. 너무 힘들고 어려웠는데 반면 보람도 있더라고요 고객님들의 성향이 다양해서 심적으로 어려움도 있었지만 꼭 필요한분께 보험을 가입해드리고 청구해드리고 하면서 많은 뿌듯함을 느꼈어요. 그런데 아무래도 전화영업직은 한계가 있더라고요 고객도 만날 수도 없었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담당자가 바뀌어서 기존 고객님들을 끝까지 관리 해드릴 수도 없었어요. 그때 메트라이프 입사 제안을 받았고 이번엔 제대로 배워서 해보고 싶은 마음에 체계적으로 교육받고 고객님들을 만나게 되었어요.

Q. 지금까지 일하면서 어떻게 일을 해왔고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

A. 제 고객님 중에 아버님을 위해 보장을 준비해주신 분 이계셨어요 그분이 20대 따님이셨는데 가입하시고 6개월 후에 아버님께서 주무시다가 사망을 하셨는데요. 제가 보험 청구를 소액으로는 많이 해드렸지만 사망금 지급은 처음이라 굉장히 마음이 무거웠어요.

보험 절차부터 서류 안내 청구까지 도와 드리고 그동안은 남의 일만 같았던 사망에 대한 보험금지급이 제고객님의 일이라고 하니 마음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해드리는 것이 가장 큰 위로가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최선을 다해 도와 드렸는데 제게 너무 감사하다고 말씀하셨던 고객님이셨는데요. 보장이란 건 이렇게 힘들 때 힘이 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 입장에서 가족같이 생각하는 담당자가 되고 싶습니다.

Q. 자신 있는 상담분야가 어떻게 되시나요?

A. 많은 분들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경우가 참 많습니다.

만약 배를 타고 가다가 배가 전복 될 경우 그때 가장 필요한건 구명조끼와 구명정일 것입니다.그런데 급히 필요한 나의 구조용품이 구멍 나고 찢어지고 헤져 있다면 결국 위험에 빠지거나 목숨이 위태로울 수 있을 텐데요. 보험이란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위급할 때 인생의 빨간불이 켜질 때 활용하는 보험은 미리 정비하고 준비 해놔야 급할 때 당황스럽지 않게 위기에서 모면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저는 기존보험에서 못 받으셨던 보험금이 있으면 청구해드리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드리고 과한 부분은 줄여드리는 것으로 고객님들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만족해주셔서 보람되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이야기 감사합니다. 앞으로 비전을 한번 제시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A. 저는 인생이 하나의 집을 짓는 거라 생각 합니다.
기초공사후에 내가 이루고 싶은 기둥을 하나씩 올리는 게 인생의 포트폴리오라 말하는데요,

재무 설계의 가장기초공사는 보장성보험의 탄탄한 준비입니다. 아무리 저축을 많이 해도 보장 즉 기초공사가 잘 되어있지 않으면 인생의 바람과 폭풍에 무너지고 말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고객님들의  전반적인 기초공사를 만들어 드린 후 인생의 목적자금을 이룰 수 있도록 설계해드리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현재 메트라이프의 FSR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보다 더욱 전문적으로 고객님들과 함께 인생설계를 하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