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개인 자산 설계위한 맞춤컨설팅, 김연정 재무설계사
[인터뷰] 개인 자산 설계위한 맞춤컨설팅, 김연정 재무설계사
  • 한지우 기자
  • 승인 2018.02.1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불황에 지쳐있는 고객에게 진정성과 정직함으로 고객과 평생 파트너가 되길 바라는 더블유에셋 김연정 지점장을 만나보았다.

Q.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십니까?

A. 저는 울산에서 활동 중인 재무컨설팅설계사 김연정 지점장입니다.

고객의 가족구성 직업 등의 생활환경과 수입 지출 자산 부채 등의 재무상황을 파악하여 파악한 정보를 토대로 고객의 결혼계획 자녀계획 등의 장래계획의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위험관리 저축 및 투자계획 증여 및 상속 노후자금관리 세금대책 등의 대하여 상담 합니다.

고객의 목표달성을 위한 단기 및 중장기 솔루션으로서 보험 펀드 은행상품 대출 등을 설명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권유 합니다.

고객이원하면 상품가입 혹은 계약 절차 등을 설명하고 상품을 판매한 후에도 고객의 투자 발굴 위험관리 절세 등의 전반적인 자산설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Q. 보험설계사로써 입문계기는 무엇입니까?

A. 처음엔 저의 보험을 알아보기 위해 보험에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설계사들의 말만 믿고 터무니없이 계약되어져있는 증권을 알아가며, 제가직접 고객을 속이거나 기만하지 않는 재무설계사가 되어보자 결심 했습니다.

Q. 기억 남는 고객을 말씀해주세요.

A. 처음으로 지인계약이 아닌 저의 SNS로 문의 주셨던 고객님이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저는 울산에 있던 터라 자세한 상담을 하기위해 서울을 가게 되었고 주위의 걱정 어린시선에도 서울이란 낯선 곳에서 상담 후 계약 하였습니다.

이후고객님과 친분을 쌓은 후 하신얘기가 신입이라는 게 티가 나고 어설펐다 하지만 상담했던 타 설계사분과는 다르게 진정성이 느껴져서 믿고 계약을 진행하셨다 하셨습니다. 그 말이 오래 기억에 남아 제 가슴에 새기며 거짓된 정보가 아닌 진정성 있는 설계사가 되어보자 한 번 더 결심했습니다.

Q. 
자신 있는 상담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A. 가장 자신 있는 분야는 여러 상품을 취급하기에 고객분들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단기 장기 중장기 생명 손해 분산 저축 상품에 대해여 맞춤상담에 자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비전을 말씀해주세요.

A. 단순 재무설계사가 아니라 고객들의 맞춰 보험 은행상품 주식 펀드 등 더 넓은 분야까지 관리 해드릴 있는 경제컨설팅 설계사가 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