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핫이슈
탑에듀 교육원, 2018 손해평가사 자격시험 학습팁 공개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손해사정사를 통한 공정한 조사와 보험금 산정 과정을 거쳐, 적절한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각종 재해에 노출돼 있는 농가는 피해 발생 시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

2015년 도입된 손해평가사 국가자격 제도가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해 준다. 손해평가사는 농업 분야의 각종 재해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피해를 조사하고 정당한 보상금액을 산정하는 역할을 한다.

국가에서는 농어업재해보험의 내실화를 기하고, 농민들의 안정적인 농업 경영을 위해 손해평가사 배출을 정책화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노후 대비 고소득 전문 직종으로 주목받으며, 자격 취득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는 상황이다.

별도의 응시제한은 전혀 없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지만, 생소한 개념과 방대한 학습량으로 비전공자 및 비경력자가 자격시험을 준비하기에 만만치 않은 난도를 보이고 있다. 탑에듀 교육원에서는 기본 개념에 대한 충실한 학습과 꾸준한 반복만이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손해평가사 1차 시험은 객관식으로서, 주관식 서술형인 2차와의 연관성을 고려해 용어들과 관련 법령을 충분히 숙지하도록 하며, 2차 시험은 핵심 키워드 중심으로 간결하게 답안을 작성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다만, 연 1회만 실시하는 만큼 한 번의 기회를 확실하게 살리기 위해서는 불확실한 독학보다는 전문 강의를 활용할 것을 조언한다.

탑에듀는 2018년 손해평가사 1차 2차 시험 대비 최신의 커리큘럼을 제공 중이다. 과년도 출제 성향을 철저히 분석하여 합격 포인트를 제시하며, 상세하고 쉬운 설명을 곁들여 빠른 개념 이해와 더불어 학습의 흥미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1차와 2차 각각 기본이론 및 핵심문제풀이 강의로 이론적 지식을 탄탄하게 잡아주며, 기출문제풀이특강으로 실전 감각 향상과 합격률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전략적 학습 구성, 여기에 1, 2차 종합반 수강생 전원에게 2018년 개정판 교재를 제공하는 혜택도 빼놓지 말고 체크해야 될 사항이다.

현재 최대 40%에 이르는 특가로 수강이 가능하며, 탑에듀 홈페이지를 통해 1:1 학습문의 신청 및 자세한 커리큘럼 확인이 가능하다.

김민욱 기자  takesociety@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