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취재 지역경제 활성화 인터뷰
저금리 시대 새로운 투자방법 및 전략 제시, 변액보험 전문가 김민우

현대 대한민국 사람들은 막막한 환경과 마이너스 금리로 다가가고 있는 우리나라의 은행금리에 시달리며 살아가고 있다. 그곳에서 다른 출구를 찾고 그 길을 안내해주는 변액보험전문가 김민우 팀장을 만나보았다.

Q. 현재 어느 회사에서 어떠한 일을 하고 계신가요?

A. 안녕하세요. 현재 프라임에셋(주)에서 근무 중인 보험설계사 김민우입니다. 저희는 28개의 회사의 장점과 그리고 단점을 분석해 고객에게 맞는 상품을 안내해드리는 대한민국 단일법인 중 1위의 회사입니다. 거기에 저금리시대에 맞는 투자전략을 세워 고정금리가 아닌 조금 더 나은 투자가치가 있는 상품을 소개해 노후자산이나, 아이 육아비용에 따른 비용들을 덜어드릴 수 있는 변액보험을 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Q.  보험설계사로 입문하시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저는 어릴 적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머니, 아버지의 교육으로 인해서 아낌과 배품에 대해서 배우고 자랐습니다. 그래서 가정이 평탄하진 않았지만 올바르게 자라고 어릴 적 직업군인으로 지원하여 여러 가지 삶의 경험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전역 후에 자산을 올바르게 분배하고 조금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싶었고, 그에 따른 일이 보험설계사 이었습니다. 사람들에게 조금 더 나은 자산분배와 자신의 경제수준에 맞는 보장과 목표, 목적이 있는 재무설계를 통해 더 나은 노후생활을 보장받아 기뻐하는 사람들을 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라 생각하여 이렇게 지원하고 활발히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Q.  지금까지 일하면서 어떻게 일을 해왔고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

A. 예전 주식과 펀드가 빈번한 변액보험 시장에 뛰어 들었을 때 이었습니다. 변액보험을 너무너무 싫어했던 고객님인데 저랑 이야기하면서 제 이야기에 혹 넘어가셔서 가입하신 분인데, 제가 그 고객에게 실망을 주고 싶지 않아서 열심히 공부하고 확인하고 매번 전화 드리고 날마다 밤늦게까지 공부하고 집으로 퇴근해서도 공부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가입하신지 1년뒤에 투자운용보고서를 보고서는 처음에 이야기했던 것보다 적립금 쌓인 게 2배이상 많아져서 너무 기뻐하시면서 “자네를 믿길 잘했네” 하면서 칭찬 해주셨던 고객님이 있습니다. 그 고객이 아니 였다면 제가 이렇게 성장할 수 없었을 것 같아요.

Q.  자신 있는 상담분야가 어떻게 되시나요?

A. 저는 종신보험으로 가장의 보장을 채우거나 보험리모델링, 자동차사고 등 보험관련이면 눈에 불을 켜고 달려들어 모르는 것이 있으면 알아보고 상담해드리는 스타일이라 이쪽저쪽 자신은 있지만 변액전문가K 라는 닉네임으로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상담을 하는 만큼 펀드와 주식에 투자하여 노후자산을 만드는 변액보험에 제일 자신이 있습니다. 저금리 시대에 고정금리 2%대를 받으며 노후자산을 모으는 것은 매우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고객님에 상황에 맞춰 재무 설계와 투자를 각 장점을 접목하여 안정적 노후를 마련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는 것이 제일 자신 있습니다.

Q.  이야기 감사합니다. 앞으로 비전을 한번 제시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A . 저는 계속 회사에서 아침7시 책을 읽는 미팅을 계속하며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사람들이 저금리 시대에 너무 치이지 않으며, 사람들이 모두 투자라는 개념을 알고 그 가치를 알아주기까지 많은 사람을 만나고 고객들에게 수익률이라는 선물을 제공함으로써 윤택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게 도와드리는 것이 저의 목표 입니다.

김민욱 기자  takesociety@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