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현재보다 미래를 꿈꾸게 해주는 재무설계사 김현주
[인터뷰] 현재보다 미래를 꿈꾸게 해주는 재무설계사 김현주
  • 한지우 기자
  • 승인 2018.03.2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대한민국 사람들은 막막한 현실 때문에 어느 순간 미래를 꿈꾸지 못하고 현재만 바라보며 살고 있다. 이런 현실 속에서 현재보다 미래를 꿈꾸고 바라볼 수 있게 도와주는 김현주 재무설계사를 만나보았다.

Q. 현재 어느 회사에서 어떠한 일을 하고 계신가요?

A. 안녕하세요. 현재 보험 법인사무실 M금융서비스에서 근무 중인 재무설계사(FSR) 김현주입니다. 저희는 모든 보험회사를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고객에게 더 좋은 방안을 제시할 수 있고 매월 변화하는 30여개의 보험회사를 비교분석을 통해 최적의 컨설팅을 해드립니다. 또한 요즘 시대의 고객들이 현재 보다 미래를 위해 돈을 효과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관리 하고 인생의 계획들을 실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재무설계사로 입문하시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A. 저는 21살 어린 나이에 아이를 낳았습니다. 아이가 돌이 되고 나서 어린이 집을 보내고 일을 하려고 하니, 시간적인 부분, 혹 여나 아이가 입원했을 때 봐줄 사람이 없는 조건 때문에 여러 곳에서 면접을 봤었지만 시작도 하기 전에 망설였습니다. 그러던 도중에 아는 지인소개로 보험 법인사무실 면접을 봤었는데 아이를 보면서 일을 할 수 있고, 사람 만나길 좋아하는 저에겐 너무나도 좋은 일이었습니다.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좋은 일 이여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지금까지 일하면서 어떻게 일을 해왔고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

A. 제가 상담했던 고객들 중에 병력사항이 많으신 고객 분들이 몇 분 계셨는데 보험을 들고 싶어하시는데 병력 때문에 거절이 되신 분이 있는데 그 분인 것 같습니다. 법인 사무실의 장점을 살려 어려 보험회사에 설계를 해보고 거절되면 또 다른 보험사에 해보고 해서 병력이 많으신 분이 보험 가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시간도 많이 걸리고 했지만 다른 설계사한테 맡겨도 안받아준 보험을 여러 가지 다 비교해서 가입을 시켜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주변 지인들도 소개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지금보다,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을 상대로 상담을 해야 하는데 내가 더 많이 알아야겠구나 라고 생각을 하게 되어서 그 다음부터는 철저히 매일 공부를 하고 정보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저만 믿고 상담을 받아준 그 고객님 덕분에 더 많이 알아야 하고, 고객님께 더욱더 신뢰를 드려야 갰다는 생각을 해주셔서 기억에 남습니다.

Q. 자신 있는 상담분야가 어떻게 되시나요?

A. 먼저 다양하게 상담이 가능한 분야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30여개 보험사를 비교분석, 재무설계, 노후준비 등 소중한 고객님의 목적자산을 저축하는 상담과, 고객님께 꼭 필요한 보장만 쏙쏙 뽑아 설계하는 것이 가장 자신이 있습니다. 현재 고객 상황에 맞추어 재무설계, 보험설계를 도와주고 그 상황에 맞는 단기, 중기, 장기, 생명보험, 손해보험, 연금 및 저축 등 상품을 제시하고 앞으로의 삶을 더 개선시켜주고 경제적 안정을 구축하는 데에 자신이 있습니다.

Q. 이야기 감사합니다. 앞으로 비전을 한번 제시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A. 제 비전은 저와 같은 환경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주고, 또 사람들이 막막한 현실 속에서 좌절하지 않고 모두 이겨내서 미래를 꿈 꿀 수 있는, 그리고 경제적인 어려움에서 벗어 날 수 있게 도와주고 싶습니다. 대한민국 전 국민이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