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온평원,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한국반려동물교육원 교육협약 체결
KBS온평원,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한국반려동물교육원 교육협약 체결
  • 박유나 기자
  • 승인 2018.04.1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보호자, 산업종사자 및 진출 예정자 등 위한 맞춤 콘텐츠 개발
왼쪽부터 kbs미디어(주) 권정민 차장, 한국동물병원협회 허주형 회장,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주)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 한국반려동물교육원 최승용 원장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은 한국동물병원협회(이하 KAHA), 한국반려동물교육원(이하 CAI)과 올바른 반려동물 교육문화 정립 및 확산을 위해 지난달 30일 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체계적인 반려동물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KBS온평원과 KAHA, CAI는 교육인프라 교류를 통해 반려동물 산업에 꼭 필요한 맞춤형 콘텐츠와 신규 교육과정 신설, 취업연계 전문과정 개설 등을 목표로 한다.

협약식은 KBS미디어㈜(대표 송재헌)와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가 공동 사업으로 운영 중인 KBS온평원과 KAHA, CAI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자리에서 이뤄졌다. 3사는 혼재돼 있는 반려동물 관련 교육을 바로잡고 올바른 교육 콘텐츠를 통해 미래의 인재 육성과 보호자, 종사자, 산업 진출 예정자 등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기획, 공동 개발 및 전문도서 출판, 유통 확대 △대상별 학습자교육 및 자격증 과정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HRD 과정을 통한 직무 및 보수 교육 과정 운영 △3사 간 사업 발전을 위한 제휴 협력사 교육 지원 사업 등의 공동 마케팅 △본 사업의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의 적극 협력 등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에 비해 반려동물 문화 성숙이 부족하다는데 공감하였다.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안전하고 제대로 된 교육은 물론, 펫산업의 양적 성장에 맞는 문화의 질적 성장도 제대로 된 교육 콘텐츠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고 확인했다. 또한 반려동물 관련 업계 종사자나 산업 진출을 계획 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취업까지 연계된 교육 콘텐츠도 개발 예정이다.

KBS온평원 (주)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는 “KBS온평원의 설립 취지는 유아부터 실버까지 전 국민에게 교육동기를 부여하고 기회를 제공함을 목표로 한다.”라고 밝히고, “반려동물 분야에서도 체계화된 교육 콘텐츠와 향후 산업 확대에 맞춰 전문지식을 보유한 전문가 양성, 관련 분야 종사자를 위한 직무 및 보수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KAHA 허주형 회장은 “반려동물 산업 규모에 비해 동물에 대한 제대로 된 인식, 문화, 교육이 부족한 상황이다.”라며 특히 “선진문화로 가기 위해 인식 변화의 확산과 교육은 꼭 필요하며, 이번 협약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이끌어 가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AI 최승용 원장은 “반려동물 산업이 성장하면서 그에 맞는 문화와 교육이 동반될 때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은 물론, 해당 산업 분야 종사자 및 관계자까지 인식전환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KBS미디어(주) 권정민 차장은 “금번 개헌안에 동물보호 조항 신설은 반려동물 포함 동물에 대한 새로운 인식변화의 시대가 도래 하였다.”고 전했다. 이에 맞춰 “KBS온평원을 통해 매체치료, 심리상담사 등 인간과 동물 간 발전적 교류에 필요한 전문적인 민간자격 과정 및 체계적인 교육기반 구축이 필요하다.”고 설명하였다.

한편, KBS미디어온라인평생교육원은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동기 유발 및 환경 조성'을 목표로 공동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교육 콘텐츠 포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