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핫이슈
암보험 비교,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꼼꼼하게 비교하고 암진단금 따져보자!

암보험 가입시 가장 우선 비교할 보험 사항은?

2016년 국립 암센터의 조사에 의하면 암환자 생존율은 10명중 7명으로 70%가량 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높은 생존률에도 불구하고 고액의 암치료비는 여전히 부담이라고 한다.

2013년 국립암센터 보고서에 의하면 암진단시 67%가 치료비 부담을 느끼며, 84%는 암으로 인해 직장을 잃는다고 한다. 고액의 암치료비를 대비하는 암보험은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단, 본인의 경제여건에 맞지 않는 과도한 암보험 금액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며 암 재발까지 고려하여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더불어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선택도 연령대에 맞은 올바른 선택이 중요하다.

암보험 가입에 앞서 고려해야 할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보험료 확인

암진단금이 높은 암보험이라고 해도 매달 납부 가능한 금액인지를 먼저 고려하여야 한다. 암보험료가 부담스러워 중간에 해지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가입하기 전, 납부 가능한 금액인지를 먼저 확인하도록 하자.

◆ 생활비 지급 암보험

암환자의 경우 치료과정에서 정상적인 소득생활을 이어 나가기 어렵기 때문에 치료비와 소득보전을 위한 생활비도 중요하다. ‘생활비 암보험’은 정해진 기간 동안 매월 생활비를 지급해 주는 상품이며 기존 암보험 보다 저렴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 재진단 암보험

일반적인 암보험은 최초 1회에 한해서만 진단비를 지원해주는 보험상품인데 재진단 암보험은 그 이후에 발생한 암에 대해서도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상품에 따라서 재발암, 전이암, 잔존암 등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많은 암보험 상품 중에서 내게 맞는 상품을 비교하여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암보험 전문비교사이트(http://news.insvalley.com/news.jsp?t=A044)에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암보험 가입순위 확인 및 가격비교 후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 받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지우 기자  takesports@daum.net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