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비교하기 쉬운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꼼꼼히 따져 손해없이 암보험 현명하게 가입해야
암보험, 비교하기 쉬운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꼼꼼히 따져 손해없이 암보험 현명하게 가입해야
  • 한지우 기자
  • 승인 2018.05.0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암보험 비교요령? 연령과 성별도 고려한 암보험 초이스!

암보험 성별 비교

2013년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신규 암 발생자수가 한해 22만 5천명이며, 그 중 남자는 11만 37,44명 여자는 11만 1,599명으로 나타났다. 평균적으로 한달간 약 1만 1천명정도라는 엄청난 수로 암에 걸린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누구든지 걸릴 수 있는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암보험에 미리 가입해둬야 한다. 그러나, 가입하고자 하는 의지와는 다르게 대부분 암보험 관련 용어와 보장내용들이 무슨 내용인지 이해하기 어려워 어려움을 겪는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현명하게 암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표준형보다는 무해지환급형을 노리자

암보험 무해지환급형이란 표준형보다는 저렴한 보험료를 내지만 표준형과 같은 암보험보장금액을 받을 수 있다. 중간에 해지하게 되면 보험료를 돌려 받을 수 없지만 납입 기간이 지나고 나서 해지를 하게 된다면 표준형처럼 납입한 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다. 연령대 그리고 성별에 따라서 보험료는 다르게 산출 되지만 한달 대비 약 1만원가량 저렴하게 가입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 갱신형암보험보다는 비갱신형암보험을 선택하자

갱신형 암보험이란 특정 기간마다 납입 보험료가 변경되는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을수록 보험료는 비싸짐) 상품이며, 비갱신형은 일정 납입기간까지 동일한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다. 보험 가입 초기에는 암보험 비갱신형이 갱신형 상품보다 보험료가 더 비싼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몇십년 동안 보험료를 낸다는 가정하에 총 보험료는 비갱신형 암보험이 더욱 절약적이기 때문에 단기간 보장을 받는 보장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비갱신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 2차로 재발할 수 있는 암은 특약으로 예방하자

암은 전이와 재발로 인하여 2차암으로 변질될 확률이 높은 병이다. 일반적으로 일반 암보험은 1차로 발생된 암에 대해서만 보장 해주어 2차로 재발하게 된 경우는 보장을 받을 수 없다. 때문에 특약을 통해 2차암까지 예방하여 한다.

◆ 보장 기간은 최대한 길게 선택하자.

평균 수명이 늘어나 100세시대를 바라보고 있는 현시대에 비하여 80세까지의 보장기간은 짧은 편이다. 암보험 보장기간을 80세로 잡았을 때 81세부터는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예상 불가능한 미래를 위해 되도록 100세만기암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 암보험,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자! 면책기간을 확인!

보험 가입 후 대부분 90일이내 암진단을 받을시, 보험금 지급이 불가하다는 면책기간이 존재한다. 또 계약 후 1년이내에 진단 받을시 보험금이 반으로 줄어드는 조항도 있을 수 있다. 암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앞서 면책기간 관련된 내용들을 상세히 살펴볼 필요성이 있다. 확인하고 가입하지 않았을 경우 예상치 못한 손해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상품별 암보험료와 암보험 보장내용등에 관한 사항들은 
암보험비교사이트(news.insvalley.com/news.jsp?t=DA001)를 통해 손쉽게 비교 가능하며, 하나의 보험사 상품이 아닌 여러 보험사의 상품들이 있어 더욱 폭넓은 비교를 통해 현명한 암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