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금융/증시 핫이슈
이에스브이, 정부 인공지능 산업 육성 2조여원 투자 소식에 '상승세' 마감필로, 로보프린트 등 관련 분야 기술 대거 확보
              이에스브이가 확보한 AI 의료용 로봇 필로(Pillo)

정부가 인공지능(AI) 산업 육성을 위해 앞으로 5년간 2조2000억원을 투자한다는 소식 속에 이에스브이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스브이는 전일대비 5.08% 오른 1,240원에 마감했다.


정부는 글로벌 최고 수준 기술력 확보를 위해 2022년까지 5년간 2조2,000억원을 투자하고, AI 원천·응용 기술력을 세계 4위권으로 높이는 ‘I-코리아4.0 실현을 위한 인공지능 R&D 전략'을 15일 발표했다. 또한 정부는 세계 4위권 AI 기술력 확보를 위해 국방, 의료, 안전 등 공공 분야 대상으로 초대형 AI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을 밝혔다.

이에스브이는 이미 지난 해 인공지능 헬스케어 로봇 '필로(Pillo)'와 40만 달러 규모의 공동 연구 개발 계약을 맺고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다. 필로는 사용자가 의사나 헬스케어 전문가와 직접 연결돼 자신의 건강 상태나 질병에 대한 처방을 직접 받을 수 있게 해주며, 환자가 정확한 시간에 약을 복용했는지 확인하고 약이 떨어지면 자동 주문을 넣을 수 있도록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워치 등 기기와 연결해 편리성을 높인 로봇이다.

또한 회사 측은 지난달 12일 바이오메디컬 사업 진출 소식을 알리며 AI 및 빅데이터 분야에 80억원 규모를 투자한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즉, 자사가 확보한 기술력을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와의 결합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관련 분야의 전문가 영입과 추가적인 기술 확보도 고려 중이다.

이에스브이는 현재 차량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미래형 블랙박스가 개발 중이며, 자사가 지난 해 투자한 건축물 페인팅 로봇 전문기업 로보프린트의 주요제품 ‘아트봇’과의 공동 사업, 바이오 및 유통 분야와의 기술 협업도 적극 검토 중이다.

 

박인걸 기자  ingeol@mncn.co.kr

<저작권자 © 컨슈머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