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코리아, 닐 라이퍼 스포츠 사진 국내 독점 공급
게티이미지코리아, 닐 라이퍼 스포츠 사진 국내 독점 공급
  • 김수웅 기자
  • 승인 2012.02.2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닐 라이퍼 대표적인 사진 “무하마드 알리”의 사진…여러 대회 사진 등

2012년 70세가 된 전설의

▲ 사진작가 닐 라이퍼가 촬영한 무하마드 알리의 70번째 생일 기념 사진
복서인 무하마드 알리는 파킨슨 병으로 인해 온몸을 떨고 있었다. 하지만 그가 링 위에서 새로운 챔피언으로 탄생하는 순간을 렌즈에 포착, “무하마드 알리”라는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린 사진작가 “닐 라이퍼”는 육신의 고통을 겪고 있는 무하마드 알리의 아직도 투지에 불타는 젊은이의 눈빛을 다시 잡아냈다.

스포츠 전문 사진작가 닐 라이퍼는 1960년대부터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ports Illustrated), 타임(Time), 라이프(Life), 뉴스위크(Newsweek) 등 세계적 잡지와 간행물의 표지를 역사적 경기 장면으로 장식했다. 특히 1965년 세계 헤비급 챔피언 전에서 촬영한 무하마드 알리의 사진은 현존하는 스포츠 사진 중 가장 유명한 사진이다.

16살의 어린 나이에 프로 사진작가로 데뷔한 닐 라이퍼는 15번의 동·하계 올림픽 게임, 4번의 월드컵 결승전 그리고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월드 시리즈 사진을 촬영했다. 그가 찍은 수많은 세계 대회의 역사적 순간들은 스포츠 사진 아카이브의 결정판이라고도 불린다.

게티이미지코리아는 닐 라이퍼가 50여 년의 세월 동안 촬영한 최고의 스포츠 아카이브 사진컬렉션을 국내에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컬렉션에는 닐 라이퍼의 작품을 대표하는 무하마드 알리의 사진은 물론,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 출전한 마이클 조던, 1984년 4관왕을 이룬 칼 루이스의 사진 등이 포함되어 있다.

게티이미지코리아를 운영중인 ㈜멀티비츠이미지의 정현수 상무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 전설적인 사진작가 닐 라이퍼의 작품을 국내에 소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최고의 순간을 영원으로 남기는 진정한 사진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닐 라이퍼 컬렉션이 국내 미디어와 많은 스포츠 마니아에게 좋은 뉴스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게티이미지코리아의 닐 라이퍼 컬렉션 이미지는 국내 신문 및 잡지 등을 위한 보도출판 용도뿐 만 아니라 기업의 광고 홍보 용도로도 라이센싱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