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LG생활건강, 2분기 실적 호조 전망에 급등
[특징주] LG생활건강, 2분기 실적 호조 전망에 급등
  • 증권뉴스팀
  • 승인 2018.07.24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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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진향 미 럭셔리 골든 쿠션, 쿠션씨씨'(2014년)와 '공진향 설 미백 수분고'(2015년)홍보물 (사진=LG생활건강 홈페이지)
'공진향 미 럭셔리 골든 쿠션, 쿠션씨씨'(2014년)와 '공진향 설 미백 수분고'(2015년)홍보물 (사진=LG생활건강 홈페이지)

LG생활건강이 브랜드 '후'의 성장으로 2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에 24일 급등했다.

LG생활건강은 이날 오전 11시 38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3.14%(4만원) 오른 131만3000원에 거래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LG생활건강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1조7144억원, 영업이익은 18% 상승한 2738억원으로 시장 평균 전망치인 2658억원을 소폭 상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2003년 선보인 '더 히스토리 오브 후'(후)는 궁중 화장품 브랜드로, 우리 궁중 문화와 현대 과학을 합쳐 미의 조화를 창조하겠다는 의지로 개발했다. LG생활건강은 "왕후의 품격 있는 아름다움과 궁중의 신비로움, 기본을 중시하고 선을 아름답게 여기는 동양사상을 담되 현대적인 감각도 함께 지녀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 미국 등에서도 사랑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 다른 브랜드 '숨'의 하반기 전략도 관건이다. '숨'은 브랜드 '후'보다 친근한 가격대, 보편적인 발효 화장품의 컨셉, 모델 이종석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 파급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며, '숨'의 성과가 LG생활건강의 향후 중국 성장을 좌우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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