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엔터·패션·F&B 등 ‘멀티플랫폼 문화기업’ 도약
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엔터·패션·F&B 등 ‘멀티플랫폼 문화기업’ 도약
  • 컨슈머투데이
  • 승인 2018.08.0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잇디 시티카페·타따블 등 F&B 사업 기반으로 매출 증대, 사업 다각화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 확립

최근 엔터테인먼트 및 패션, F&B 분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에잇디 크리에이티브그룹(8D CREATIVE GROUP, www.8dcreative.com)’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멀티 컬처 팀(MULTI CULTURE PLATFORM TEAM)으로 한 단계 도약하고 있다.

‘에잇디 크리에이티브(이하 에잇디)’은 지난 6월, 美빌보드의 한국지사인 빌보드코리아와 함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최근 인기 아이돌 그룹들의 관련 옷을 주문 받아 제작하는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소속 연예인으로는 배우 감우성과 모델 이소라, 신인 배우 고태경, 박신아, 김기범을 비롯하여 신인가수 고성민과 타시노 에리나 등이 있다.

또한 최근 에잇디의 연습생인 강혜원이 Mnet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출연해 ‘지옥에서 온 반전의 청순래퍼’라는 별명을 얻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강혜원은 지난 3일 방송을 통해 공개한 두 번째 순위 발표 결과에서 무려 22단계나 상승한 종합 3위를 기록한데 이어, 지난 7일 오전 10시 공개된 실시간 중간 집계에서는 2위라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며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에잇디 연습생 강혜원 (사진=엠넷 프로듀스48 제공)
에잇디 연습생 강혜원 (사진=엠넷 프로듀스48 제공)

이처럼 잠재력 있는 우수 아티스트를 발굴하여 음반 제작, 공연 및 패션 사업, 콘텐츠 등 문화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에잇디는 F&B 사업을 기반으로 꾸준한 매출을 올리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확립하고 있다.

에잇디가 강남 테헤란로에 운영하고 있는 ‘에잇디 시티카페’는 창고형 마트와 카페를 결합하며 신개념 카페문화를 선도해 왔다.

에잇디 시티카페는 지난해 3월 오픈 당시 한국 관광객 사이에서 유명해진 3시 15분 밀크티를 기본으로 대만 및 아시아 지역의 인기 디저트를 판매한 이후, 빅데이터 전담팀을 꾸려 고객의 수요를 분석하는 등 새로운 콘셉트로 차별화를 꾀하기도 했다. 즉,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 아닌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기 위해 에잇디 카페는 외부 음식 반입을 허용하고 프리미엄 배달 어플리케이션 ‘우버이츠(Uber Eats)’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신선 식품 유통업체인 ‘유어 프리지’와 협업해 샐러드 자판기를 매장에 설치해 여성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또 청담동에 위치한 ‘에잇디 서울’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CJ오쇼핑 패션 편집 셀렙숍, 네이버 TV 웹예능 ‘포토피플’ 제작 발표회, ‘푸마 우먼스 클럽(PUMA WOMEN’S CLUB)’ 등 수많은 행사가 이 곳에서 열렸으며, 지금까지도 여러 브랜드로부터 대관 및 프로모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왼쪽 시계방향으로) 에잇디 시티카페, 에잇디 서울, 타따블 (사진=에잇디 크리에이티브그룹)
(왼쪽 시계방향으로) 에잇디 시티카페, 에잇디 서울, 타따블 (사진=에잇디 크리에이티브그룹)

이 밖에도 에잇디는 이미 압구정에서 핫플레이스로 소문난 태국식 레스토랑 ‘타따블(THA TABLE)’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남역에 위치한 왕연어 초밥 전문점 ‘스스시시’와 유러피안 소울 푸드 컨셉의 캐주얼 다이닝 ‘토프(Taupe)’의 정식 오픈도 앞두고 있다. 특히 ‘토프’는 가오픈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예약 대기만 2주가 넘어 새로운 핫플레이스 등극을 예감케 하고 있다.

이처럼 소자본 카페 창업 및 문화 마케팅 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에잇디는 힐링과 여가가 함께하는 새로운 카페 문화의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있다.

에잇디 크리에이티브 관계자는 “F&B 사업을 기반으로 최근 엔터테인먼트와 패션 사업 분야 등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에잇디는, 뛰어난 품질과 저렴한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고객맞춤형 브랜드부터 ‘에잇디 서울’과 같은 다양한 문화 공간 및 하이엔드 취향을 지닌 고객들을 위한 파인다이닝 비즈니스까지 폭넓은 사업 영역을 진행하고 있다”며 “‘멀티 컬쳐 플랫폼 그룹’답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한류 문화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확립하고, 각 사업 파트가 보다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접점을 고민 중”이라며 “향후 에잇디가 펼쳐 나갈 그림들을 기대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