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마케팅 라이프사이클 최적화 솔루션 SAS 360 플랜 출시
SAS코리아, 마케팅 라이프사이클 최적화 솔루션 SAS 360 플랜 출시
  • 황준 기자
  • 승인 2018.08.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 360 플랜(SAS 360 Plan) 실행 화면
SAS 360 플랜(SAS 360 Plan) 실행 화면

SAS코리아(대표이사 오병준)가 전체 마케팅 라이프사이클을 최적화하는 고객 인텔리전스(CI) 솔루션 ‘SAS 360 플랜(SAS 360 Plan)’을 13일 발표했다. ‘SAS 360 플랜’은 전략적 기획과 예산 책정부터 자원 및 마케팅 콘텐츠 관리, 글로벌 실행 및 분석까지 마케팅 운영의 전 과정을 효율화 및 자동화한다. 

최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기술이 융합되면서 고급 분석을 활용해 고객이 특정 순간과 장소에서 기대하는 바를 충족시키는 ‘개인화된 경험’이 핵심 마케팅 전략으로 떠올랐다.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는 ‘SAS 360 플랜’의 마케팅 자원 관리(MRM; Marketing Resource Management) 기술을 이용해 웹, 모바일,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기획 및 실행하고 협업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SAS 360 플랜’은 기업이 마케팅 활동 전반을 360도로 이해하고 중앙에서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전략적 기획 △재무 관리 △캘린더 관리 및 워크플로우 △디지털 자산 관리 △통합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SAS 360 플랜’은 통합 마케팅 솔루션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360(SAS Customer Intelligence 360)’ 스위트의 모든 제품과 통합된다. 

기업은 단일 환경에서 △고객별 인터랙션을 동적으로 포착해 고객 중심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SAS 360 디스커버(SAS 360 Discover)’와 △옴니 채널 전략으로 고객 참여를 강화하는 ‘SAS 360 인게이지(SAS 360 Engage)’를 통합 활용해 한층 더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박종필 SAS코리아 수석은 “디지털 시대에 고객 행동을 예측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유통 업계는 물론 모든 산업에서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그러나 한정된 예산과 자원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 기대를 충족해야 하는 마케팅 부서의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