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드래곤, 가상화폐 무위험 차익거래 봇 아비봇 20일 사전가입 진행
오토드래곤, 가상화폐 무위험 차익거래 봇 아비봇 20일 사전가입 진행
  • 조혜리 기자
  • 승인 2018.08.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드래곤(대표 마상용)이 20일 재정(차익)거래 기법을 활용한 가상화폐 트레이딩봇 아비봇 OBT(arbibot)의 사전가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비봇은 기존의 단일 거래소를 이용하는 트레이딩 봇과는 다르게 2개의 거래소 간의 시세차이(프리미엄)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공매도를 이용한 ‘공매도 재정거래’와 보유코인을 이용한 ‘일반 재정거래’로 구분하여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매도 재정거래’의 경우 하락장에서도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무위험 거래 기법’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일반 재정거래’는 하락장의 손실이 있을 수 있으나 복잡한 공매도 기법을 모르는 이용자와 고점에 물려 빠져나오지 못한 투자들이 가격이 오르기만을 기다리기보다는 재정거래 기법을 활용하여 조금씩 원금을 회복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마상용 대표는 “암호화폐 붐이 일어난 후 충동적 투자로 손실을 본 투자자들의 손실을 회복/상쇄시키고 거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 밤샘을 거듭하는 코인 거래 환경을 개선해 보고자 프로그램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마 대표는 “향후 정식 버전과 동시에 글로벌 버전을 오픈하고 거래 시점을 예측할 수 있는 차트/시뮬레이션 시스템과 투자 전략 공유 시스템(코-인베스팅), 코인 거래 P2P, 커뮤니티, ICO 중개 서비스 등 장기적 목표를 세워 암호화폐 시장의 포털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덧붙였다. 

8월 출시하는 아비봇은 하락장에도 수익을 내는 거래 기법을 자부하는 만큼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전체적 코인의 가치가 하락함에 따라 많은 투자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