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디, 가성비+프리미엄 품질 모두 잡은 왕연어 초밥집 ‘스스시시’ 강남역 오픈
에잇디, 가성비+프리미엄 품질 모두 잡은 왕연어 초밥집 ‘스스시시’ 강남역 오픈
  • Life&Culture 푸드 양 전문기자
  • 승인 2018.08.2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맛집’ 입소문 열풍에 재료 소진 및 조기 품절도

F&B사업과 더불어 최근 패션, 엔터 등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에잇디 크리에이티브(8D Creative)가 강남역에 왕연어 초밥 전문점 ‘스스시시’를 오픈했다.

많은 사무실과 상가들이 밀집되어 있어 항상 인파로 붐비는 강남역은 맛집 골목이 형성될 만큼 상권 간의 먹거리 경쟁이 치열하다. 이 가운데 에잇디가 오픈한 ‘스스시시’는 ‘가성비 좋은 스시 맛집’으로 싱싱하게 손질된 초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가오픈 기간부터 조기 품절 사태를 불러일으키며 강남역 추천 맛집 대열에 들어섰다.

(위 사진부터 시계방향으로) ‘스스시시’ 매장 전경, 연어장덮밥, 왕연어초밥, 연어오차즈케 (사진=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위 사진부터 시계방향으로) ‘스스시시’ 매장 전경, 연어장덮밥, 왕연어초밥, 연어오차즈케 (사진=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스스시시’는 청정 노르웨이산 최고급 연어를 산지 직송으로 받아 신선도와 맛을 보증하기위해 한정된 양만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산지에서 직송으로 받고 있는 연어 생산이력추적에 관한 정보를 매 주마다 공개하고 있고, ‘도정공장 쌀가게’에서 엄선한 국내 최우수 품질의 이천쌀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냉동 연어를 해동해서 쓰는 초밥보다 훨씬 뛰어난 식감을 자랑한다. 때문에 재료가 조기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엇보다 중간 유통과정을 줄여 고급 음식점에서나 맛볼 수 있었던 최고급 연어 초밥을 초대형 사이즈로 선보여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과 테이크아웃 및 배달서비스에 특화되어 있다는 점이 ‘스스시시’의 가장 큰 특징이다. 오전 11시 오픈해서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는 ‘스스시시’는 야근이 많은 강남권 직장인들의 저녁 식사를 위한 맞춤형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메뉴 수를 ‘스스시시 왕연어초밥(3ea)’, ‘유부초밥(4ea)’, ‘한치초밥(5ea)’, ‘연어포케’, ‘연어장덮밥’, ‘연어오차즈케’ 등으로 간소화하여 2030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소비자들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가격도 착하다. 평균 8천 원이라는 가격으로 부담을 최대한 줄여 벌써부터 SNS 상에서는 ‘#강남역 혼밥 메뉴’, ‘#강남역 저렴한 맛집’, ‘#강남역 맛집’ 등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컨슈머투데이가 실제 취재 결과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에잇디 크리에이티브 관계자는 “바쁜 도시 생활 속에서 품질 좋은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유롭게 즐기셨으면 좋겠다”며 오픈 배경을 설명했다. 또 “음식 가격 이상의 가치를 담아내 명실상부 강남권 최고의 초밥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