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29일 로커스체인 월드서밋 싱가포르 개최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29일 로커스체인 월드서밋 싱가포르 개최
  • 황준 기자
  • 승인 2018.08.2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념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의 사업 전반을 맡고 있는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은 29일 동남아시아의 경제 강국 싱가포르에서 ‘로커스체인 월드서밋 싱가포르(LOCUS CHAIN WORLD SUMMIT- SINGAPORE. 이하 월드서밋 싱가포르)’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4월 중동의 금융중심지인 두바이에서 열린 로커스체인의 런칭쇼 행사 이후 로커스체인의 대형 행사로는 2번째로 열리게 됐으며, 로커스체인이 런칭 이후 지금까지 진행해 온 전반적인 사업적 영역에 대한 현황과 미래의 목표를 큰 주제로 삼고 있다. 

전반적인 행사의 구성은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의 실제 적용을 위해 진행 중인 사례와 자원, 전자정부 시스템 같은 특정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될 경우의 장점 및 로커스체인의 우위성에 대한 발표, 현재까지 로커스체인이 지나온 길과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 나아가야 할 목표를 주제로 한 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다.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의 월드서밋 싱가포르 행사는 싱가포르 중심지에 위치한 플러톤 베이 호텔 클리포드 피어 로비(The Fullerton Bay Hotel The Clifford Pier Lobby)에서 현지시간으로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4시간동안 진행된다. 이날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국가의 정계 인사, 로커스체인 사업 파트너사의 관계자, 블록체인 분야의 저명한 인사 및 금융계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의 진행자로는 싱가포르의 유명 모델이자 방송인인 데니스 켈러(denise keller)가 맡는다.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중동 유럽지부의 공동 설립자이자, 아부다비의 초대 통치자인 ‘HRH 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개인 부서에서 부장관으로 역임한 바 있는 칼판 사에드 알 마즈로위(Khalfan Saeed Al Mazrouei)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런던 동아시아 지부의 공동 설립자인 루트파 Mohammad Lutfar Rahman의 환영사가 이어진다. 또 2010년도 뉴욕 UN 협회 인도주의 상 수상자이자 UN에서 25년간 근무하며 다양한 국제 문제에 관해 능통한 세계적인 외교관이자 기업가인 아미르 도살(Mr. Amir A. Dossal)이 초청연사로 참여한다. 

이후 순서에서는 한국의 고려대학교 교수이자 금융위원회 자문위원인 문영배 교수의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정부 구조 및 서비스 제공의 발전’이라는 주제의 발표와 글로벌 멀티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리드텍의 최고 경영자 Mr. Lu Kun Shan회장의 ‘의료 시스템의 새로운 세계, 로커스체인에 의한 개선된 관리’라는 주제의 발표가 이어지며 로커스체인의 개발을 주관하고 있는 블룸테크놀로지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조수한 이사와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이상윤 대표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기술의 미래’, ‘로커스체인을 통해 만들어질 보다 나은 미래의 모습’ 이라는 주제의 발표도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