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ACA Network, 투명한 광고 가능한 플랫폼 제공
블록체인 기업 ACA Network, 투명한 광고 가능한 플랫폼 제공
  • 조혜리 기자
  • 승인 2018.08.2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광고 플랫폼 기업 ACA Network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광고가 가능한 플랫폼 제공을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ACA Network는 당사는 일본 시장에서 망가킹(マンガKING) 등 온라인 만화 사업으로 자리를 잡은 스타트업 기업으로 현재의 온라인광고 시장의 불공정한 구조를 개선하고 사용자로 하여금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광고 사업에 진출하였다며 온라인광고의 유통 과정을 단순화하고 투명화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ACA Network의 특징은 광고의 제작, 거래, 유통을 담당하는 3개의 기능을 중심으로 블록체인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서비스를 구축한다. 

현재 유통되는 암호화폐 토큰들의 가격 변동성이 실제 서비스를 어렵게 하는 것에 착안해 달러화, 엔화와 같은 법정 통화의 가격과 연동되는 토큰을 발행하여 광고를 유통, 서비스의 안정을 도모한다. 또한 수수료의 할인권인 ACA 토큰을 발행하여 이용자들이 보유함과 동시에 광고 업계에 속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도 원하는 광고주와 미디어에 ACA토큰을 대여하는 형태로 온라인광고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향후 블록체인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에 보편화하길 기대하고 있다. 

현재 ACA Network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기술의 연구를 위해 다수의 관련 기업들과 논의 중이며 이를 통해 세계 3위 온라인광고 시장인 일본에서의 탈중앙화, 플랫폼 성공을 이끌어내길 기대 중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ACA Network는 자사 홈페이지에서 토큰 세일을 진행 중이며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8월 28일 오후 6시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레일에서도 1차 토큰세일을 진행할 예정에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블랙박스화된 불투명한 온라인광고 거래의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