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평화 백일장·사생대회 개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평화 백일장·사생대회 개최
  • 이유림 기자
  • 승인 2018.09.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평화 백일장·사생대회 참가자한 중학생들이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체육관에서 풍경화를 그리고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이 주최하는 평화 백일장· 사생대회가 15일 개최했다.

‘평화 백일장·사생대회’는 2016년 6월 수련원과 평창군청, 평창교육지원청이 체결한 양해각서의 일환으로 동계올림픽생활권 청소년 드림꾸러미 사업 중 하나로 올해로 3회째 운영되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강원 3개 지역(평창군, 영월군, 정선군) 초·중·고등학생 153명의 참가자들은 수련원 주변에서 분야별로 현장에서 주어진 주제에 맞춰 도화지와 원고지에 그림과 글을 작성했다. 백일장은 시와 산문으로 초등 저학년은 우산·신발, 초등 고학년은 창문· 이름, 중·고등부는 평화·길이 주제로 진행되었다. 또한 사생대회부문 초등 저학년은 가족에 대한 주제, 초등부 고학년과 중·고등부는 풍경화를 주제가 주어졌다. 

작품 심사에서는 평창문화원 부문별 전문가 3명이 입상작품을 선정했다. 입상작품은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상장 및 상품이 수여되며 입상한 작품들은 평화 백일장사생대회 수상 작품집으로 편찬되어 강원도 내 학교로 배포될 예정이다.

해당 대회의 입상작품 발표는 21일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