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퍼스, 휴대용 생리컵 소독기 'Inner MOON' 출시
스텝퍼스, 휴대용 생리컵 소독기 'Inner MOON' 출시
  • 이유림 기자
  • 승인 2018.09.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리컵을 더욱 안전하게, 생리컵 소독기 출시
생리컵 세척기 'Inner MOON'

 

(주)스텝퍼스(STEPUS)가 자외선을 이용한 휴대용 생리컵 소독기 ‘Inner MOON(이하 이너문)’을 1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텝퍼스는 5일부터 13일까지 펀딩을 통하여 펀딩 시작 3일만에 기존 목표 대비 200% 달성, 펀딩이 종료된 13일에는 300%를 달성했으며, 14일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출시했다.

유해성 논란으로 한동안 여성들에게 불안감을 안겨준 ‘생리대 파동’이 있고 약 1년이 지난 현재, 생리대 파동에 따른 대안으로 주목받는 생리컵이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이런 여성의 신체에 직접 닿는 생리컵에 대한 소독방법은 끓는 물에 열탕 소독을 하거나 세척 후 살균 소독제를 사용하는 방법 등 이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현재 많은 사용자들이 끓는 물에 삶아서 열탕 소독을 하고 있다. 그러나 한 편에서는 ‘실리콘인데 삶아도 되나요?’, ‘삶은 후 건조하면서 세균에 오염되면 어떻게 하죠?’, ‘외출시에는 생리컵 소독을 어떻게 하죠?’ 등 불편함이 많다는게 기존 생리컵 사용자들의 의견이다.

생리컵의 특성상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데 외출을 할 때는 소독이 불가능하며, 사용한 생리컵을 세척한 후에도 남아있는 세균에 대한 불안감이 많은 여성들에게 꺼림칙함을 느끼게 할 수 있다. 이에 스텝퍼스는 이너문을 발표하며 △언제 어디라도 들고 다니며 소독할 수 있다 △UV-LED를 이용하여 소독이 가능하다 △빠른 시간 안에 소독이 가능하다 등 크게 3가지의 장점을 강조했다.

스텝퍼스는 "회사명인 STEPUS처럼 고객의 곁에서 함께 걸어가고 싶어서 여성들의 생리컵 소독기를 만들게 되었다"며 "회사원들이 열심히 노력해서 만든 소독기가 고객님들의 곁에서 사랑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