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또 인터넷 뱅킹 장애...왜이러나
우리은행 또 인터넷 뱅킹 장애...왜이러나
  • 박여현 기자
  • 승인 2018.09.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결원-우리은행 회선장애'

우리은행의 인터넷(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송금 서비스가 21일 일시 중단된 것으로 확인됐다.

앱을 통해 자금 이체를 할 경우 '해당 거래는 일시 중지됐다. 거래 개시 공지 후 재거래하길 바란다'는 공지 화면이 뜬다. 이 같은 거래 오류는 이날 오전 8시에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거래 오류는 금융결제원과 우리은행의 회선장애에 의한 것으로 금융결제원에서 현재 장애 발생을 복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결원을 통하는 모든 거래가 장애 중이며 창구든 비대면이든 자동화기기든 채널별로 다르지 않다"며 "우리은행간 거래는 가능하지만, 타행과의 거래는 모두 장애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연 현상으로 재이체시 이중 처리될 수 있으니 조속히 정상화 되면 재시도할 것을 요청한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차세대 전산시스템 '위니(WINI)'를 도입한 직후인 지난 5월 5일부터 7일까지 비슷한 오류가 발생했다. 당시에도 자금 이체가 되지 않아 많은 고객들의 항의가 빗발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