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30, 수험생의 똑똑한 영양 보충 ‘넛츠 간식’ 대세
수능 D-30, 수험생의 똑똑한 영양 보충 ‘넛츠 간식’ 대세
  • 김선형 기자
  • 승인 2018.10.1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영양과 휴대성으로 시험 앞둔 수험생들의 필수 영양 간식으로 눈길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
DOLE(돌), 매일유업, 풀무원식품, 허쉬, 정식품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이 30일(10월 16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의 컨디션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컨디션 조절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다. 수험생이라면 막중한 학업 스트레스가 과식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적정량의 식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고, 부족한 포만감이나 영양분은 간식으로 보완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각성효과가 있지만 과다 섭취 시 문제가 될 수도 있는 카페인 음료보다는 아몬드, 호두 등 두뇌 회전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포만감을 주는 ‘견과류’가 컨디션 조절에 큰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간편하게 먹기 좋도록 소포장 형태로 출시되기도 해 수험생들을 위한 간식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공부하는 중간 중간 가볍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풍부한 영양 보충도 가능한 식음료업계 ‘넛츠 간식’을 소개한다.

▶ 견과류와 궁합 좋은 건과일 등을 믹스한 ‘봉지’째 즐기는 견과류 간식 인기

Dole(돌)의 ‘후룻&넛츠 골드’는 부족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5가지 엄선된 견과류와 3가지 건과일로 만든 프리미엄 데일리넛이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크렌베리, 호두, 아몬드, 캐슈넛, 헤이즐넛 등이 들어있어 다양한 견과류를 한번에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어 수험생들을 위한 영양 보충 간식으로 제격이다. 특히 25g의 낱개 포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휴대가 간편하며 한 번에 적당량을 섭취할 수 있다.

돌 관계자는 “‘후룻&넛츠’는 포함된 견과류와 건과일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시리즈로 출시되고 있는 제품으로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바쁜 직장인들의 간편 영양 간식으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매일유업이 아몬드 전문 기업 블루다이아몬드와 손잡고 출시한 ‘블루다이아몬드 아몬드 3종’도 있다. 고소한 아몬드에 칼슘이 듬뿍 담긴 ‘앤초비’가 믹스돼 바삭한 식감과 자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아몬드 앤초비 믹스’, 통 아몬드에 코코넛 슬라이스를 섞어 달콤함과 아몬드의 고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아몬드 코코넛 믹스’, 아몬드에 훈제향을 더해 아몬드 본연의 고소함을 살린 ‘스모크하우스 아몬드’총 3종으로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사용했다. 제품의 용량은 20g이다.

▶ 텁텁함이 싫다면…마시기 좋은 ‘견과류 음료’

수험생이라면 강한 카페인의 커피보다 견과류가 가미된 라떼 제품을 선택해보는 것도 추천할만하다. 스타벅스‘마카다미아 쿠키 라떼’는 부드러운 카페 라떼에 가을과 어울리는 견과의 풍미, 마카다미아 쿠키 토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정식품의 ‘리얼 호두밀크’는 100% 순식물성 음료로, 우유나 두유를 전혀 넣지 않고 호두만 그대로 담아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특히 호두에 다량 함유돼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과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E 성분으로 수험생들이 입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 견과류 꺼린다면 ‘에너지바’, ‘초콜릿’으로 된 제품도 좋아

미국 초콜릿 전문 회사 허쉬가 선보인 '키세스 헤이즐넛'은 고소한 맛과 향은 물론, 섬유질과 비타민 E가 풍부해 견과류의 왕이라 불리는 헤이즐넛이 통으로 들어간 제품이다. 헤이즐넛 특유의 사각사각한 식감과 부드러운 허쉬 밀크 초콜릿이 만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풀무원식품이 출시한 ‘블랙김영양바’는 김, 통곡물, 견과류, 건과일 등을 넣어 수험생들이 가벼운 한끼 대용식으로도 먹기 좋은 식품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김과 통곡물, 해바라기 씨, 땅콩, 건크랜베리 등을 함께 버무려 바 형태로 만들었으며 간식으로도 충분한 영양 섭취가 가능하도록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을 풍부하게 채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