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 자회사 엑스플래닛이 선보인 ‘스낵월드 버서스’ 오픈베타 서비스 '인기 고공행진'
리드 자회사 엑스플래닛이 선보인 ‘스낵월드 버서스’ 오픈베타 서비스 '인기 고공행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11.26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 OBT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게임인기 순위 10위권 진입
- 내년 1월 대규모 업데이트 통해 그랜드 오픈 예정

리드 자회사인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엑스플래닛이 신규 게임 ‘스낵월드 버서스’ 오픈베타 테스트(Open Beta Test) 실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상승률 1위를 유지해 게임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스낵월드 버서스는 본격적인 마케팅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인기상승률 1위, 전체 게임 인기 순위 7위를 기록 중이다.

스낵월드 버서스는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스낵월드’를 기반으로 한 게임으로 국내에서도 투니버스 등을 통해 TV애니메이션이 방영되고 있다. 스낵월드 버서스는 일본 ‘레벨파이브'사의 IP에 기반한 ‘닌텐도 3DS 스낵월드 트레저러스’와 ‘닌텐도 스위치 스낵월드 트레저러스 골드’를 바탕으로 제작한 최초의 모바일 게임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캐릭터를 구성, 수집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액션게임이다.

엑스플래닛 관계자는 “오픈베타테스트 단계라는 것을 고려할 때 이번 스낵월드 버서스 구글스토어의 순위는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이미 스낵월드는 애니메이션과 완구를 중심으로 인지도가 상당해 본격적인 마케팅이 시작되면 인기 순위가 높아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오픈베타테스트 기간이기 때문에 향후 2주 정도는 서버 안정화에 주력하겠지만 안정화 작업이 마무리되는 되면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 덧붙였다.

엑스플래닛은 게임성수기인 겨울방학을 타겟으로 내년 1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정식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