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디크리에이티브, ‘스스시시’•’타따블’ 을지로입구점 동시 오픈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스스시시’•’타따블’ 을지로입구점 동시 오픈
  • 곽혜정 기자
  • 승인 2018.11.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식 레스토랑+대왕연어초밥집 결합한 서점 내 ‘新복합문화공간’

에잇디 크리에이티브는 자사가 운영하는 태국식 레스토랑 '타따블(THA TABLE)'과 대왕연어초밥 전문점 '스스시시' 을지로입구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스스시시·타따블 을지로입구점은 지하철 을지로입구역 2호선 1-1번 출구에 위치한 부영을지빌딩 지하 1층 ‘아크앤북(ARC·N·BOOK)' 내부에 입점해 식사와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함께 꾸며졌다.

 

최근 일본의 '라이프스타일'을 파는 서점 쓰타야가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아 화제가 된데 이어 국내에서도 쓰타야를 넘어선 라이프스타일 서점 '아크앤북'이 지난 16일 문을 열어 화제가 되었다. 아크앤북은 책을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큐레이팅 서점을 표방하며, 서점과 레스토랑의 경계를 허문 오픈형 공간으로 마련됐다.

 

스스시시·타따블 을지로입구점은 오피스 상권과 유동인구가 많은 점을 감안해 전 메뉴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며 독서가 가능한 합리적인 공간을 위해 누들바 형태로 구성했다. 영업시간은 연중무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만원 이상 결제할 시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압구정에 첫 선을 보인 태국 레스토랑 ‘타따블’은 태국 현지인들과 한국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 위주로 메뉴를 구성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 많은 스타들과 셀럽들이 즐겨 찾아 ‘압구정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대왕연어초밥 전문점 ‘스스시시’는 강남점과 삼성점을 중심으로 청정 노르웨이산 최고급 연어를 산지 직송으로 받아 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왕연어초밥, 연어장덮밥, 현미연어포케, 새우완탕면이 대표 메뉴로 가오픈 기간부터 입소문을 타며 ‘강남 맛집’으로 등극했다.

 

에잇디크리에이티브는 이 두 브랜드의 동시 오픈을 통해 아크앤북과 연계된 새로운 식음료(F&B) 수익 사업 모델을 창출한다는 각오다.

 

아크앤북 내에는 스스시시와 타따블 외에도 피자 전문점 '운다 피자'와 탄탄면으로 유명한 압구정 맛집 '샤오짠', 다양한 식물과 음악이 있는 가로수길 인기 카페 '식물학 카페', 서촌의 데이트 명소로 알려진 프렌치 레스토랑 '플로이', 미국 보스턴 전통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에맥앤볼리오스',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장충동 '태극당'이 한곳에 모였다.

 

에잇디크리에이티브 관계자는 "서점과 레스토랑의 경계를 허물고, 많은 고객들이 맛있는 음식과 함께 독서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