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새로운 감성' 담은 keek(키크), ‘에잇디 서울카페’에서 팝업스토어 오픈
'실험+새로운 감성' 담은 keek(키크), ‘에잇디 서울카페’에서 팝업스토어 오픈
  • 조혜리 기자
  • 승인 2018.12.1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청년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간 지원

독특한 감성과 아이디어를 입은 캐주얼 브랜드 ‘keek(키크)’가 오늘부터 18일까지 에잇디 서울(8D Seoul)카페에서 오프라인 최초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에잇디크리에이티브의 청년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패션과 예술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 '에잇디 서울카페’를 통해 젊은이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젝트에서 기획됐다.

2018 봄 시즌에 첫 론칭한 캐주얼 브랜드 ‘keek’는 포켓이나 힙색 등 액세서리와 의류가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아이템을 대중에게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시(Exhibition)’ 컨셉에 맞춘 ‘keek’의 실험적인 무드와 새로운 감성을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매장 입구와 1층에는 ‘keek’ 의류에 사용되는 부자재를 이용한 설치 미술과 포켓과 같은 액세서리를 전시하고, 2층에는 브랜드의 주 상품인 후드와 베스트, 페니백, 포켓, 덕다운, 액세서리 등을 전시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keek 측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함께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취지에서 에잇디크리에이티브와 함께 진행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도산공원에 위치한 ‘에잇디 서울카페’는 그 동안 많은 브랜드 론칭 행사와 아티스트 작품 전시 및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지난 3월 프라이빗 로드 러닝 클럽 ‘PRRC(Private Road Running Club)’의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올 여름에는 비주얼 아티스트이자 작가 아방(신혜원)의 개인전과 브랜드 'MEOW by MINA' 론칭 기념사진전 '활(HWAL)'을 개최하였다. 또 최근 에잇디 서울카페 3·4층에 위치한 유러피언 캐주얼 다이닝 ‘토프’에서는 브랜드 ‘EENK(잉크)’의 19SS 프리젠테이션이 언론 및 패션 피플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되기도 했다.

김신애 에잇디크리에이티브 대표는 "에잇디크리에이티브는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와 사업가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청년창업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대한민국 문화를 이끌어갈 인재 발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음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포춘쿠키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 당첨인 포춘쿠키 속에는 최대 20%의 할인 쿠폰과 키크 포켓, 모자, 후드 등 제품 당첨 쿠폰이 들어있으며, 전시 작품 중 하나를 'keek' 태그와 함께 인스타에 업로드하면 10%의 할인이 추가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정해진 장소에서 keek 맨투맨을 먼저 발견하는 사람이 가져가는 ‘keek it’ 이벤트와 도산공원에 숨겨진 교환권을 찾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보물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