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으로 지친 속 풀자" 연말 특수 잡기 나선 식음료업계
“회식으로 지친 속 풀자" 연말 특수 잡기 나선 식음료업계
  • 곽혜정 기자
  • 승인 2018.12.1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업계, 해장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출시

송년회, 신년회 등 각종 모임이 열리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해장 음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숙취 해소에 좋은 대표 원료인 헛개, 밀크씨슬 등을 활용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 음료부터 뜨겁고 얼큰한 국물류 제품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달콤한 초코우유도 젊은층을 중심으로 색다르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해장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식음료업계는 해장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연말 모임시즌 특수 잡기에 나서고 있다.

 

◆숙취 해소에 좋은 헛개, 밀크씨슬 담아 시원하게 속 풀어주는 건강 음료

숙취 해소에 좋은 대표 원료인 헛개, 밀크씨슬 등을 활용한 건강 음료는 속이 불편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GS리테일의 PB브랜드 유어스와 함께 ‘속풀어유’를 선보이고 있다. 속풀어유는 간 보호와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밀크씨슬추출분말 230mg과 헛개나무추출액 230mg, 대추농축액, 꿀 등 건강 원재료에 신선한 우유를 더한 제품이다. 우유를 함유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며, 잦은 회식으로 속이 불편한 직장인은 물론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속풀어유는 해장 음식으로 유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은 점에 착안해 선보였으며, 고품질 원유와 건강 원재료를 활용해 지친 속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제품”이라며 “회식 등 모임이 많은 연말을 맞아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숙취해소 기능을 강화한 헛개차 음료 ‘새벽헛개’를 선보이고 있다. 새벽헛개에는 숙취해소 핵심 원료로 활용되는 국내산 미배아 대두 발효추출물과 국내산 헛개나무열매추출액 등 숙취와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됐다. 여기에 소화불량, 성인병 예방, 면역력 강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능이버섯 추출물을 더했다.

(왼쪽부터) 푸르밀 '속풀어유', '초코 바나나킥 우유' (사진=푸르밀 제공)
(왼쪽부터) 푸르밀 '속풀어유', '초코 바나나킥 우유' (사진=푸르밀 제공)

◆회식 다음날이면 생각나는 얼큰한 국물류 제품도 인기

얼큰하고 매콤한 국물과 죽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해장 음식이다. 풀무원은 비법양념으로 육개장 맛을 제대로 낸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를 리뉴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육칼’은 전국 육개장 명가와 전문점을 벤치마킹해 깊고 진한 육개장 맛을 구현했다. 우선 기본 육수 역할을 하는 액상스프 외 별도로 비법양념을 새롭게 개발했다. 여기에 육수를 우려내던 재료를 양지에서 사골로 변경하고 고춧가루와 마늘을 더해 칼칼하면서 깊고 진한 고기국물 맛을 냈다.

죠스떡볶이는 지난 해 겨울 선보였던 ‘죠스 어묵티’를 재출시했다. 죠스 어묵티는 차를 우려내는 티백처럼 뜨거운 물에 담가 놓으면 어묵 국물을 우려낼 수 있는 티백 형태의 제품이다. 지난 겨울에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3만 개의 제품이 전국 죠스떡볶이 매장과 온라인에서 한 달 만에 완판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본아이에프는 신규 브랜드 ‘해장엔본죽’을 론칭하고 얼큰한 맛을 강조한 ‘황제해물죽’을 출시했다. 황제해물죽은 해장 대표 식재료로 손꼽히는 콩나물에 타우린이 풍부한 바지락, 문어 등 해물을 듬뿍 담아 얼큰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헛개 추출물까지 더해 음주 후 빠른 해장을 돕는다.

 

◆달콤한 초코우유, 젊은층 중심으로 이색 해장 음식으로 각광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달콤한 초코우유도 색다른 해장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초코우유 안에 들어있는 흑당, 타우린, 카테란 성분 등은 알코올을 분해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기도 했다. 푸르밀은 바나나킥 및 코코아 분말을 첨가해 인기 스낵 초코 바나나킥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초코 바나나킥 우유’를 선보이고 있다. 초코 바나나킥 우유는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초코 맛과 깊은 바나나킥의 풍미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스낵의 맛은 물론 패키지도 초코 바나나킥 캐릭터에 노란색과 초코색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친숙함을 더했다.

동서식품은 화이트 초콜릿의 부드러운 맛과 풍미를 담은 신제품 ‘미떼 화이트 초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우유에 고급 초콜릿을 그대로 녹인 듯한 부드럽고 진한 맛에 100% 리얼 카카오버터 원료를 함유해 기존 제품 대비 조화롭고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취향에 맞게 뜨거운 우유나 계피가루를 넣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삼양식품은 장수 스낵 별뽀빠이의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뽀빠이 초코우유’를 선보였으며, 남양유업은 벨지움 생초콜릿으로 만든 ‘내가 아는 그 고급진 생초콜릿 드링크’를 출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