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규모 ‘2019 국제상용차박람회’ 11월 개최
국제 규모 ‘2019 국제상용차박람회’ 11월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1.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 박람회 위한 ‘국제상용차박람회조직위’ 공식 출범
11월 열리는 국제상용차박람회 홍보물
11월 열리는 국제상용차박람회 홍보물

트럭, 버스, 특장차 등 상용차를 비롯하여 관련 업종 전반을 아우르는 국제 규모의 ‘2019 국제상용차박람회’가 ‘상용차! 그 새로움과 친환경으로의 도약’이란 주제를 내걸고 오는 11월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첫 개최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특장 및 특수차량, 그리고 트레일러 제작업체 모임인 한국특장차산업협회(회장 임근영), 국내 유일의 상용차 종합 매체인 상용차정보(발행인 유수근), 산업 박람회 기획 및 유치 전문업체인 이엔씨커뮤니케이션스(대표이사 박영원) 등(이하 주관 3사)은 11월 킨텍스에서 ‘국제상용차박람회(Korea International Commercial Vehicles Show, KICS)’를 공동 개최(주관)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국제상용차박람회를 원활히 진행하고 국내 상용차 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국제상용차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임근영)’를 출범시켰다. 국제상용차박람회조직위를 이끌어 나갈 임근영 위원장은 고압 및 가스, 유류 분야의 탱크로리 및 트레일러 전문제작업체인 디앨(구, 다임폴라특장) 대표이사로, 한국특장차산업협회(이하 특장산업협회) 회장직을 겸하고 있다.

국내 상용차 업계 및 화물운송업계에 상용차 산업을 제대로 이해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주관 3사가 국내에서 국제 규모의 국제상용차박람회를 공동 개최하기로 했으며, 한국이 세계 5위의 자동차 생산국이면서 해외의 유명 상용차 브랜드들이 대거 진출해 있는 상황을 감안해 3사는 상용차 업계의 ‘전문성 집단’에 의한 국제 규모의 상용차 전문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글로벌 상용차 시장에서 한국의 상용차 산업 위상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특장차산업협회는 회원사들을 국제상용차박람회에 대거 참여시킴으로써 화물운송업체 및 화물차주들이 한 곳에서 여러 브랜드의 제품들을 보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관자들의 냉정한 제품 평가과정을 통해 보다 나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할 방침이다. 또 특장차산업협회는 특히 트랙터 및 카고트럭 등이 주종인 국내외 완성 상용차 업체들과 연대해 전시함으로써 ‘트랙터-트레일러’, ‘카고트럭-특장차’ 등 동일형태의 수요자가 한 장소에서 둘러보고 선택할 수 있는 유기적인 전시개념을 도입, 전시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한 대내외적인 ‘알림 역할’을 하게 될 상용차정보는 국제상용차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국내 유일의 상용차 종합매체 답게 30년의 정보 제공 노하우를 쏟아 부을 계획이다. 상용차정보는 이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상에서 ‘국제상용차박람회 연중 특별 홍보코너’를 마련, 상용차 및 화물차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취재 및 편집인력을 총동원하여 전시기간 전후로 출품업체 및 출품 내용에 대해 상세히 전달한다는 각오다.

아울러 주관 3사는 신개념의 상용차 개발 및 친환경 추세의 국제적인 차량개발 흐름에 맞춰 단체든 개별업체든 국제적인 포럼, 세미나, 컨퍼런스 등 지식과 이론을 공유할 수 부대행사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명실공히 ‘상용차 축제의 장’ 형식으로 꾸며질 국제상용차박람회는 주관 3사 모두 상용차 관련 업종에 대한 풍부한 전문성과 경험을 지니고 있어, 상용차 업종에서 전문성이 결여된 이전의 전시 주최자와는 그 성격과 내용을 완전히 달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임근영 위원장은 “그동안 특장차 산업을 중심으로 상용차 시장이 괄목할 만큼 커졌지만 제조사와 구매자가 함께하는 규모 있는 전시회가 없었다”며 “국내외 특장차 업체 및 완성 상용차 업체 모두가 참여해 상용차 산업 발전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관 3사가 공동으로 출범시킨 국제상용차박람회조직위원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대로 2월부터 참가신청 접수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구체적 문의는 국제상용차박람회조직위원회 유선전화나 공식 이메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