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브이, 스마트안전 지원하는 통신형 블랙박스 개발
이에스브이, 스마트안전 지원하는 통신형 블랙박스 개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3.07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두레윈에서 개발, 이에스브이는 GPS·와이파이 기반으로 한 통신형 블랙박스 개발 담당

이에스브이가 스마트안전 서비스를 지원하는 통신형 블랙박스를 개발했다.

'스모킹건' 서비스는 (주)두레윈이 개발한 솔루션으로 (주)카이런소프트, 이에스브이가 함께 참여했다. '스모킹건'은 범죄 수사 및 예방을 위한 스마트 안전 서비스에 활용되는 블랙박스를 통하여 범죄 현장이 녹화된 블랙박스 영상만 자동으로 찾아 운전자가 앱으로 신속하게 경찰서에 제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모킹건’은 경찰이 사건 현장 주변에 있었던 운전자를 일일이 수소문하거나 제보자가 영상을 일일이 찾아야만 했던 불편함을 자동검색 기능으로 간편하게 해결한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무엇보다 스마트시티 치안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스모킹건’은 주민과 택시 및 버스기사, 자율방범대원 등 사회구성원이 직접 참여해 범죄 없는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들 수 있는 참여형 지역공동체 치안 솔루션이 특징이다. ‘스모킹건’은 지난해 12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기업 사업제안 공모전에서 안전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에스브이는 이번 서비스에서 GPS와 WiFi를 기반으로 한 통신형 블랙박스를 개발하여 블랙박스에 저장된 영상을 검색하고 필요시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하였다. 첨단 ADAS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된 블랙박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제보자들이 범죄 수사 및 예방을 위한 영상제공 뿐만 아니라 첨단안전운행 보조기능을 이용하여 운전자의 안전운전이 가능한 것이다.

'스모킹건'을 선보인 (주)두레윈은 전국 지자체 및 경찰서를 대상으로 시범 사업에 나설 계획이며, (주)카이런소프트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최신 IT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블랙박스로부터 전송된 영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분야 보안소프트웨어 개발을 담당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스브이 관계자는 “두레윈이 선보이고 이에스브이가 참여한 ‘스모킹건’ 솔루션을 도입하면 운전자가 미처 인지하지 못한 범죄나 사건사고 관련 영상 제보가 가능하고, 자동검색 기능으로 제보자의 편의성을 도와 공익 제보가 좀 더 활성화되어 범죄 수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모킹건 서비스는 오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SECON2019 세계보안엑스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