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힐 신화' 엘앤피코스메틱 권오섭 회장, '남다른 기부 사랑'
'메디힐 신화' 엘앤피코스메틱 권오섭 회장, '남다른 기부 사랑'
  • 박여현 기자
  • 승인 2019.03.2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앤피코스메틱 권오섭 회장
엘앤피코스메틱 권오섭 회장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하고 있는 엘앤피코스메틱 권오섭 회장의 남다른 기부 사랑이 화제다.

지난 2월 고려대학교에 체육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한 권오섭 회장은 현재까지 약 155억원 이상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1년부터 고려대학교 후학들을 위해 장학금, 첨단 연구기자재 확충 기금, 외국인학생 장학금과 이과대학 건축기금 120억원 등 다양한 분야에 기부하고 있는 권 회장은 최근 체육발전기금 1억원을 추가 기부하며 통 큰 면모를 자랑했다.

권오섭 회장의 기부 사랑은 메디힐 장학재단의 설립으로도 이어졌다. 2017년 11월 만들어진 메디힐 장학재단은 국내에서 학업을 수행중인 외국인 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재단이다. 유학생들이 한국의 문화를 마음껏 체험하면서, 향후 본국으로 돌아갔을 때 한국을 알리는 잠재적인 민간홍보대사로 활약할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를 담아 권오섭 회장이 적극 추진했다.

현재까지 383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메디힐 장학재단의 수혜자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매년 200여명 규모로 국내에서 공부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지원할 계획이다. 장학재단에 대한 권 회장의 아낌없는 지원은 중국 최대 벤처투자 전문회사인 레전드캐피털로부터의 장학 기금 기부로도 이어졌다. 56억 달러(약 6조 26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운영중인 중국 레전드캐피털은 메디힐 장학재단에 1000만 위안(약 17억원)을 기부했다.

또한 권오섭 회장은 국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을 위한 기부활동에도 적극적이다. 현장 구조활동 중 부상을 당한 지역 소방관을 위해 3000만원을 기부하는 가 하면, 간암으로 투병중인 아버지에게 간 이thq식 수술을 한 소방관에게는 수술비 전액인 3200만원을 기부해 감사패를 수여받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권오섭 회장이 이끄는 엘앤피코스메틱은 지난해 여름 사상 최고 폭염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한 2000만원 상당의 선풍기를 기부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설치 봉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2017년에만 강서구 독거노인, 저소득층 대학생 등 지역사회를 위한 엘앤피코스메틱의 기부금액은 총 23억 5000만원 규모에 이른다.

메디힐 관계자는 “남다른 복지혜택, 통 큰 기부는 권오섭 회장의 기업 경영 철학 및 방침이다”며 “1일 1팩 신드롬을 일으킨 메디힐로 받은 사랑을 중요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보답하기 위한 기부인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힐은 3월부터 인기 아이돌 그룹 BTS와 ‘러브 미, 러브 메디힐(LOVE ME, LOVE MEDIHEAL)’ 광고 캠페인은 전개해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