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1위' 신예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 '한 주에 가장 많이 재생된 음악' 신기록 달성
'빌보드 1위' 신예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 '한 주에 가장 많이 재생된 음악' 신기록 달성
  • 조혜리 기자
  • 승인 2019.04.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인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
신인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

데뷔곡 ‘Old Town Road’로 2주째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신예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가 대중음악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정보 분석 업체인 닐슨 뮤직에 따르면 릴 나스 엑스의 ‘Old Town Road’는 지난 일주일 동안 무려 1억 4천 3백만 회의 재생 수를 기록하며 ‘한 주에 가장 많이 재생된 음악’으로 등극했다.

첫 정식 음원으로 빌보드 3개 차트에 동시 진입하는 진기록을 달성했던 릴 나스 엑스는 이로써 현시대 최고의 인기 가수인 드레이크(Drake)가 가지고 있던 종전의 스트리밍 기록을 제쳤다. 이같은 릴 나스 엑스의 기록은 드레이크가 공전의 히트곡 ‘In My Feelings’로 세웠던 1억 1천 6백만 회의 수치를 23% 이상 훌쩍 앞지른 숫자다.

음악에 맞춰 카우보이로 변신하는 패러디 영상으로 일반인들 사이에 입소문을 탄 ‘Old Town Road’는 앨범 한 장 없는 신예 뮤지션이 SNS 패러디 열풍에 힘입어 최고 인기 아티스트의 기록을 뛰어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아울러 정통 컨트리 음악이 아니라는 이유로 해당 트랙을 컨트리 차트에서 삭제한 빌보드 측의 조치가 무색하게, ‘Old Town Road’는 각종 컨트리 장르 라디오에서 쏟아져 나오며 ‘컨트리 에어플레이’ 차트에 다시 등장했다.

해당 음원은 국내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