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더하고 예술 입은 IT업계, 이종간 협업으로 소비자 눈길 끌어
개성 더하고 예술 입은 IT업계, 이종간 협업으로 소비자 눈길 끌어
  • 김선형 기자
  • 승인 2019.05.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IT업계가 이종업계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색적인 디자인의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IT업계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개성을 표현하는 동시에 더 높은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스마트폰 액세서리부터 디지털카메라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예술적 감각을 입혀 새롭게 출시된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팝소켓코리아,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입힌 ‘한글 캘리그라피 팝 그립 시리즈’ 3종

프리미엄 모바일 액세서리 팝소켓은 감사의 달 5월을 맞아 ‘한글 캘리그라피 팝 그립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팝소켓은 스마트폰 뒤에 붙이고, 3단으로 높이 조절을 해 손가락을 끼워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들거나 스탠드, 이어폰 줄 감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그립 및 거치대다. 300여 가지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전세계적으로 1억개 이상 판매됐다. 이번 신제품은 팝소켓 글로벌 68개국 중 한국에서만 출시되는 로컬 디자인 상품으로 박효선 한국화가가 디자인에 참여했다. 신제품 3종에는 캘리그라피로 디자인된 ‘감사합니다’, ‘사랑해’, ‘행복해’ 문구가 들어갔으며, 문구와 어울리는 수채화 이미지를 더하여 한국적인 느낌을 담았다.

팝소켓 관계자는 "감사의 달을 맞아 한국에서만 특별 한정판으로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팝소켓은 마블, 스와로브스키, 키스해링, 디즈니, 해리포터 등과 활발한 협업 활동을 이어가며 상품을 선보여 주목 받은 바 있다. 현재 팝소켓은 핫트랙스 광화문, 합정, 현대백화점 판교, 롯데 부산 포랩매장, 하이마트 롯데월드몰점, 대구백화점 등 전국 42개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를 포함한 신세계몰, 지마켓, 무신사 등 18개 온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케이스티파이, 팝 아티스트가 재해석한 포켓몬을 만날 수 있는 ‘케이스티파이&포켓몬 컬래버레이션’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는 팝 아티스트 크랙앤칼과 협업하여 ‘케이스티파이&포켓몬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CASETiFY co-lab’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캐이스티파이의 연출 하에 전 세계의 최상급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보이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의 일부다. 크랙앤칼은 핸드폰 케이스, 애플 워치 밴드을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의 테크 액세서리 위에 그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포켓몬을 그려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오는 여름 공개될 예정이다. ‘케이스티파이&포켓몬 컬래버레이션’은 온라인 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소녀 감성이 돋보이는 ‘EOS 200D II 화이트 X 뎁 리미티드 에디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패션브랜드 뎁과 협업하여 ‘EOS 200D II 화이트 X 뎁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EOS 200D II 화이트 X 뎁 리미티드 에디션'은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초경량 DSLR 카메라인 ‘EOS 200D II’의 공식 판매 시작을 기념하며 출시됐다. 'EOS 200D II' 화이트 바디에 우아한 패션 브랜드 뎁의 시그니처 디자인 '러플' 포인트를 살린 '러플 프린트 스트랩'과 화이트 컬러의 '패션 미니백', 다양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거울 액세서리' 등 소녀 감성을 겸비한 실용적인 액세서리로 구성되었다. 'EOS 200D II 화이트 X 뎁(DEBB) 리미티드 에디션'은 캐논 이스토어 를 비롯해 캐논플렉스, 백화점, 면세점 등을 포함한 캐논 전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