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젯' 알고 보면 더 재밌다! '인사이드 '클로젯' 영상' PART 1 공개!
'클로젯' 알고 보면 더 재밌다! '인사이드 '클로젯' 영상' PART 1 공개!
  • 박유나 기자
  • 승인 2020.02.0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새로운 미스터리 드라마의 탄생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영화 '클로젯'이 김광빈 감독이 직접 전하는 영화 속 숨은 이야기를 담은 ‘인사이드 '클로젯' 영상’ PART 1을 공개했다.

신선한 소재와 독창적인 미장센으로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 '클로젯'이 알고 보면 더 흥미로운 ‘인사이드 '클로젯' 영상’을 공개했다. 영화 '클로젯'은 이사한 새집에서 딸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후, 딸을 찾아나선 아빠에게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의문의 남자가 찾아오며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상에는 이야기의 시발점이 된 벽장부터 캐릭터의 매력을 끌어올리는 미술 콘셉트까지,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김광빈 감독이 풀어놓는 영화 속 숨은 이야기가 담겨있다. 김광빈 감독은 잠결에 열려있던 벽장을 보게 되었고, 당시 느꼈던 서늘한 경험이 이 이야기를 시작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벽장을 살아있는 인물처럼 보여주고 싶었던 감독은 벽장 디자인부터 벽장 문을 비추는 빛, 그 사이로 보이는 이미지까지 고심해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서양적인 소재와 한국적인 정서가 결합된 미장센도 영화 '클로젯'의 큰 매력 요소다. 벽장으로 아이가 사라지는 집은 하정우의 제안으로 ‘북유럽 스타일’로 완성, 스산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상원의 방은 일반적인 크기보다 크게 만들어 외롭고 황폐한 감정을 증폭시켰고, 이나의 방은 한쪽에 쌓인 수많은 인형과 커다랗게 강조된 벽장이 상원과 이나의 심리적인 거리감과 모든 미스터리가 시작되는 곳임을 보여준다. 하정우가 직접 그린 그림도 영화에 등장한다. 하정우가 현장에서 완성한 이 그림은 이나가 사라진 이유를 보여주는 중요한 단서로 활용되어 흥미를 더한다. 그 외 사라진 아이를 찾는 상원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고라니, 영화 초반 긴장감을 조성하는 까마귀 등 영화에 등장하는 모든 것은 김광빈 감독이 세심하게 연출해 놓은 장치들이었다. 영화의 시작부터 엔딩까지 알고 보면 더 흥미로운 비하인드가 담겨 있는 이 영상을 보고 관람한다면 한층 더 깊게 영화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김광빈 감독이 들려준 ‘인사이드 '클로젯' 영상’ 속 모든 것은 오는 2월 5일, 극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