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아이피정보통신, 놀로 신제품 CV1 PRO 출시
올아이피정보통신, 놀로 신제품 CV1 PRO 출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03.2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래곤아이 8K와 놀로 CV1 PRO를 사용하면 즐길 수 있는 스팀 VR 콘텐츠
드래곤아이 8K와 놀로 CV1 PRO를 사용하면 즐길 수 있는 스팀 VR 콘텐츠
신제품 놀로 CV1 PRO 스펙과 기존 CV1 성능 비교표
신제품 놀로 CV1 PRO 스펙과 기존 CV1 성능 비교표

가상현실(VR) 전문기업 올아이피정보통신은 놀로(NOLO)의 2세대 제품 모션 컨트롤러 놀로(NOLO) CV1 PRO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6DoF 모바일 트래킹 CV1 PRO는 다양한 VR 헤드셋과 연결할 수 있는 뛰어난 호환성으로 전작을 넘어서는 몰입감 넘치는 룸 스케일 환경을 제공, 진정한 가상공간을 느끼게 한다.

특히 놀로(NOLO)와 올인원 VR 드래곤아이 8K의 조합으로 그동안 올인원 HMD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스팀(STEAM) 플랫폼의 다양한 VR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대표적인 것이 드래곤아이에서의 VR Chat이다. 일이나 공부를 하다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올인원 VR HMD 드래곤아이와 신제품 놀로(NOLO)를 통해 세컨드 라이프 세계에 접속하면 나만의 가상현실 공간에 들어가 또 다른 나를 만날 수 있다. 자신의 분신인 아바타를 통해 친구들을 사귀며 음성으로 대화하고 외국인 친구와 영어로 이야기하며 공부할 수도 있다. 또 때로는 영화감상과 게임도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을 만날 수 있다.

특히 VR Chat의 장점은 기존 가상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게임과 달리 순수하게 유저들이 직접 만든 모델링을 그대로 쓸 수 있어 매우 독창적인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보다 향상된 6DoF 컨트롤러인 놀로(NOLO)는 올아이피 드래곤아이 8K를 통해 올인원 VR에서 스팀(STEAM) 게임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인기 게임 비트 세이버나 13년만에 공개되어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큰 관심 속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하프라이프 알릭스 등을 드래곤아이에서 즐길 수 있다.

드래곤아이 8K는 마치 200인치 대형 극장 스크린을 손안에 지니고 다닐 수 있는 개인 극장과 같다는 장점 외에도 스팀(STEAM) VR의 다양한 V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올아이피정보통신은 요즘 가상현실(VR)이 많이 새로워졌다며 단순히 잠깐 한 번 즐기고 지나치는 일회성 VR이 아니라 오랫동안 머무르면서 반복해 즐기는 VR로 바뀌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어 놀로(NOLO) CV1 PRO를 통해 세컨드 라이프 VR 월드에 오신다면 또 다른 세계에서 또 하나의 삶을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