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더, 2020년형 맥포머스 호환 자석블럭 신제품 ‘스마트 맥코딩 세트 573pcs' 출시
맥킨더, 2020년형 맥포머스 호환 자석블럭 신제품 ‘스마트 맥코딩 세트 573pcs' 출시
  • 곽혜정 기자
  • 승인 2020.04.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자석블럭 브랜드 맥킨더는 총 573피스 특별구성으로 자석블록 놀이와 코딩교육이 함께 가능한 2D자석블럭, 코딩로봇 맥코딩 결합 ‘스마트 맥코딩 세트 573pcs’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2020년 정부에서 개정한 누리과정은 ‘놀이중심 교육과정’으로 바뀌었다. 사실 아이들이 창의력과 수리력을 키우고 공간지각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데 놀이학습만큼 효과적인 교육은 없다.
 
이에 발맞춰 맥킨더에서는 이를 활용한 스마트 맥코딩 573pcs 제품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3~6세 대상의 아동용 자석블럭으로 특별히 구성되어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기존 시중에 판매되는 자석블럭이나 중국산 자석블럭보다 강한 결착력(특허등록번호 2004828290000)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는 맥킨더의 자석블럭은 원형, 삼각형, 사각형 등 여러 모양의 투명 사출물 안에 자석을 삽입한 블록으로 다양한 형태의 블록을 결합해 평면 또는 입체 도형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프리미엄 자석블럭에 코딩로봇과 롤링볼 악세서리 그리고 플라스틱 호환블럭을 추가해서 출시된 제품이 바로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573pcs’ 제품이다.
 
특히 아이 젖병에 사용하는 P/C(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차용해 제품 안전성도 확보했으며, 자석의 탈부착 톱니 구조로 만들어 매우 튼튼한 새로운 개념의 자석블럭으로 일반적인 자석 블록 대비 수직 하중을 29배까지 높였다.
 
3세~취학 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코딩로봇 신제품 ‘스마트 맥코딩’은 창의력을 키우는 자석 쌓기 놀이를 하면서 코딩 공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제품이다. 2D자석 블럭과 코딩로봇 맥코딩, 그리고 다양한 확장 블록을 포함해 총 599피스로 특별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다.
 
㈜맥킨더 관계자는 “이미 스마트 맥코딩을 접한 학부모나 교육 관계자로부터 교재로 채택하고 싶다는 문의가 많다”면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스마트 맥코딩을 교육과정으로 채택하고 계약하면, 매달 추가 워크북과 추가 자석블럭, 추가 액세서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트에 들어 있는 코딩로봇 맥코딩은 새로운 개념의 코딩교육로봇으로 80가지 명령어를 기억해 수행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30가지 음성을 지원해 더욱 실감나고 확실한 코딩교육이 가능하다.
 
그리고 코딩로봇 맥코딩은 최첨단 센서를 장착하여 라인을 감지해, 라인을 따라 스스로 이동하는 라인 감지 이동 기능, 앞에 장애물을 식별해 경보음을 울리는 장애물 감지기능 등이 내장되어 있어 아이들이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
 
한편,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4월중 국내 TV홈쇼핑채널에도 런칭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좀 더 많은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