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채널, 온라인 유통을 선도할 ‘유통전문가 과정’ 개설
온채널, 온라인 유통을 선도할 ‘유통전문가 과정’ 개설
  • 곽혜정 기자
  • 승인 2020.05.2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소상공인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 ‘유통전문가 과정’의 첫 수업
사진=소상공인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 ‘유통전문가 과정’의 첫 수업

온채널은 12일 소상공인 평생교육원에서 온채널 스마트스토어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유통전문가 과정’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약 6개월에서 12개월간 이루어지는 온채널의 유통전문가 과정은 온채널 셀러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100% 현장 실습으로, 일반 교육과 달리 온채널 이현만 대표가 직접 교육을 주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번 첫 수업을 온채널 이현만 대표는 “함께 나아가기 위해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이라며 “전문가마다 상품을 바라보는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이 자리에서 각자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으면 한다”고 그 뜻을 밝혔다. 이어 “제조사는 셀러가 아닌 유통전문가를 찾기 때문에 자신의 브랜드를 ‘유통전문가’로 높여야 비로소 제조사와 상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현만 대표는 “온라인 유통에 몸 담은지 어언 12년이 되어가지만 지금의 온라인 유통을 이끌어가고 있는 건 신진 세력”이라며 “경험의 기간이 길지 않아도 유통의 원리를 깨우쳐 이를 잘 실천한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현만 대표는 교육생들에게 “소싱 단계에서 그치지 말고 다양한 상품을 경험하여 추후 공급사로서 내 상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조언의 말까지 잊지 않았다.

스마트스토어 전문 교육기관인 온채널 소상공인 평생교육원은 매달 주제별로 다양한 스마트스토어 실전과정을 운영해 전문 셀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